전기 시험 계측기 업체인 키슬리 인스트루먼츠(지사장 양석용)가 20V ~ 72V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전원을 공급하는 가격 효율적인 범용 프로그래머블 DC 파워 서플라이를 발표했다.
기존 특수 전원 공급 장치와 소스 측정 계측기를 보완하기 위해 설계된 시리즈 2200 제품군은 전압 및 전류 출력 정밀도와 유연한 동작을 결합하고, 다양한 기기 특성화 또는 시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 편의성이 향상되었다.
시리즈 2200 전원 공급 장치의 전압 출력 정밀도 사양은 0.03%이며, 전류 출력 정밀도는 0.05%이며, 1mV의 출력과 0.1mA 측정 해상도를 갖는다. 후면 패널의 원격 감지 단자와 5mVp-p이하의 잡음은 프로그래밍 된 전압이 파워 서플라이의 실제 출력 전압이 되도록 보장한다.
시리즈 2200 전원 공급 장치는 동작 향상을 위해 설계된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예를 들어 각 모델은 자주 사용되는 시험 설정을 호출 및 재사용할 수 있도록 40개의 온보드 메모리 기억 장소를 제공한다. 추가로 내장 리스트 모드 기능은 최대 80 단계의 7가지 커스텀 시험 시퀀스 프로그래밍과 저장을 지원한다. 일단 저장된 시퀀스는 계측기 전면 패널 키를 사용한 트리거, 외부 트리거를 통한 자동 트리거 또는 프로그래머블 인터페이스 커맨드를 사용한 수동 트리거가 가능하다.
과도 전압 출력을 방지하는 프로그래머블 전압 제한과 과전압 한계에 도달 시 출력을 1V 이하로 떨어트리는 프로그래머블 과전압 기능을 포함하여 시험 동안 DUT 고장을 방지하도록 도움을 준다. 이러한 제한 기능은 DUT로 흘러갈 수 있는 전류 레벨을 조절하는 전류 제한 설정 기능에 추가된다. 또한 프로그래머블 타이머는 특정한 시간 간격 후 출력을 끄는데 사용될 수 있으므로 연장된 시간 동안 DUT에 적용되는 과도 전압 또는 전력에 대한 걱정과 사용자 개입 없이 사전에 시험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