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일본 내 “경험의 시대의 제조산업” 정의
  • 2015-11-09
  • 편집부

3D익스피리언스 세계가 혁신을 활성화하고 기업 경영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대량고객화(Mass Customization)를 가능케 하며 전세계 최대 산업국가들을 하나로 만드는 새로운 생태계를 창조한다.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3D 디지털 목업(Digital Mock Up, DMU) 및 제품수명주기관리(PLM) 분야 세계적 선도주자이자 3D익스피리언스 기업인 다쏘시스템(Dassault Systemes, www.3ds.com)(파리증권거래소: #13065, DSY.PA)이 오늘 프랑스와 일본 양국 총리가 2015년 10월 5일 도쿄에서 혁신 및 과학적 우수성에 대한 국가간 협력 지원을 위해 선포한 “프랑스-일본 혁신의 해(Year of Franco-Japanese Innovation)” 기간 동안 일본 산업 디지털 변환의 정의와 추진을 돕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105006614/en/

또한 다쏘시스템은 오늘 도쿄에서 일본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과 이에 대한 공동 비전을 다루기 위해 일본 전역의 해당 분야 대표들과 고위급 임원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경험의 시대의 제조산업” 행사를 개최한다. 이들은 함께 가상 설계, 시뮬레이션, 제조 및 협업 애플리케이션의 이용을 통해 대량생산에서 대량고객화로의 전환을 가능케 하고, 개방형 혁신 플랫폼 장려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팹랩(Fab Labs, 제조실험실)을 보유한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만들 수 있는 혁신 활성화 기여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산업국가 중 하나인 일본은 대량고객화와 같은 산업 프로세스에 대변혁을 일으킬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개념을 수용하기 위해 현재 프랑스의 “미래의 산업(Industry of the Future)”과 독일의 “산업4.0(Industry4.0)”과 같이 고도로 구조화된 5개년 프로그램에 착수했다.


버나드 샬레(Bernard Charles) 다쏘시스템 사장(president) 겸 최고경영자(CEO)는 “설계(design)에서 시작되는 디지털 혁명은 가상 세계가 제공한 가능성을 이용하여 머지않아 제조 업종별로 발생하게 될 것이며 이로써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산업기술의 혁신은 기존 프로세스의 변경, 서비스로서의 제조(manufacturing-as-a-service)를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 구동 및 상호 연결된 생산 환경을 포함한 동적이고 전체적이며 보다 지속 가능한 생산 모델 개발, 적층 가공 및 신소재 사용 등의 다양한 디지털 개념을 통합한다”며 “다쏘시스템은 공동 산업 및 연구 생태계 조성, 기술 결합 및 투자 집중 등을 지원하기 위해 일본을 포함한 전세계 약 50여 제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장 큰 일본 산업 그룹들의 오랜 기술 파트너인 다쏘시스템은 자사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 기계, 과학 및 화학 업계에 최첨단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경험의 시대에 제조산업”은 다쏘시스템이 “프랑스-일본 혁신의 해” 기간 동안 개최할 여러 행사 중 가장 처음 개최되는 행사이다. 다쏘시스템은 양국간 체결된 이번 발의에 디지털 혁신 관련 패널로 참석하여 자사의 3D익스피리언시티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3DExperienCity Smart City Project), 리빙 하트 스마트 건강 프로젝트(Living Heart smart healthcare project) 및 3D익사이트(3DEXCITE)의 3차원 마케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3D marketing automation applications) 등을 시연하였다. 또한 다쏘시스템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배포하는 일본 내 수많은 팹랩과 제휴관계를 맺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