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59

2026.02.20 (금)
2026.02.20 (금)
벡터, 고정밀 계측·캘리브레이션 및 실시간 ADAS 검증 기능 강화
2026-02-19 김미혜 기자, elecnews@elec4.co.kr

영역형 ECU·HPC 기반 구조서 고속·고정밀 데이터 수집 및 보정 지원


벡터코리아(지사장 장지환)는 2월 19일, 현대 차량 아키텍처 환경에서 고정밀 계측(Measurement)과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 그리고 실시간 ADAS 검증을 지원하는 CANape 2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CANape 24는 영역별 ECU(Zonal ECU) 및 고성능 컴퓨터(HPC) 기반 아키텍처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며, 자동차 엔지니어와 개발자가 복잡한 차량 소프트웨어 환경에서도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집·분석하고, 캘리브레이션 및 검증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CANape 24는 ASAM CMP(Common Measurement Protocol)를 새롭게 지원함으로써, 영역형 ECU 및 HPC 기반 차량 아키텍처 환경에서 고속·고정밀 계측을 가능하게 한다. 이와 함께 기존 CAN, FlexRay, LIN, 이더넷(xBASE-T1) 등 기존 차량 통신 표준과의 완벽한 호환성을 유지한다. 또한 동적 SOME/IP데이터 구조를 포함한 복잡한 ECU 아키텍처에 대한 캘리브레이션 및 시각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차세대 차량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의 요구 사항에 효과적으로 대응한다.


CANape 24의 또 다른 핵심 기능은 ADAS 알고리즘에 대한 실시간 직접 검증이다. 개발자는 카메라, 레이더, 라이다(LiDAR) 센서 기반의 인식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주행 가능 영역(Free Space)과 장애물을 실시간으로 시각화함으로써 안전이 중요한 ADAS 기능의 성능을 빠르게 최적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반복적인 검증 작업을 줄이고, ADAS 시스템 개발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벡터는 GL 로거 및 스마트 로거가 장착된 차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vLoggerControlRoom을 함께 제공한다. 사용자는 구성 가능한 대시보드를 통해 차량 위치, 속도 등 주요 신호 값과 데이터 로거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CANape 24는 로깅 프로젝트를 위한 100GB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기본 제공하며, Vector Team Service를 통한 안전한 데이터 교환을 지원한다. 또한 VP75x1 로깅 및 처리 플랫폼에 적용된 하드 디스크 암호화를 통해 데이터 보호 기능도 강화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