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의료기기 시장은 최근 ICT의 발전과 함께 웨어러블, 원격의료, 3D 프린팅의 활성화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다. 3월호 특집에서는 의료용 전자기기와 관련한 이슈를 다뤄보도록 한다.
지면기사 2017-03-03
2016년 전 세계 반도체 매출 규모는 2015년보다 1.5% 증가한 3,39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잠정 조사됐다. 가트너는 상위 25개 반도체 공급업체의 총 매출은 2015년 대비 7.9%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시장의 75.9%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지면기사 2017-02-07
반도체 산업은 그 어느 산업보다 경쟁이 치열하다. 또 저가격화의 역사이기도 하다. 사실상 무어의 법칙은 반도체 트랜지스터를 한없이 싸게 하기 위한 지침이었다.
국내 주요 경제연구소들이 2017년 경제 및 산업 전망을 발표하고 있다. 이들 보고서를 토대로 2017년 반도체 시장 전망을 정리해 본다.
지면기사 2017-01-04
자일링스가 데이터센터를 위한 FPGA 전략과 함께 클라우드 규모의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하는 FPGA 기반의 ‘재구성 가능한 가속 스택(Reconfigurable Acceleration Stack)’을 소개했다.
최근 몇 년 전부터 무어의 법칙이 한계에 봉착했음을 직시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움직임들이 일어났다. 그 중 모어 댄 무어(More than Moore)는 시선을 집적회로를 둘러싼 외부로 돌려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면기사 2016-12-05
최근 D램을 대신할 낸드 플래시에 대한 투자가 크게 늘고 있다. 이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것이며, HDD를 SSD가 대체하고 있는 것과 함께 스마트폰의 용량과 듀얼 카메라의 채택 증가에 기인한다.
텍사스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 이하 TI)는 11월 2일, ‘WEBENCH 미디어 워크숍’을 통해 최신 WEBENCH의 추가 기능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반도체 설계자산(IP) 기업인 ARM이 11월 15일 연례행사인 ‘ARM Tech Symposia Korea 2016’을 개최했다.
로옴세미컨덕터코리아(ROHM, 이하 로옴)는 11월 22일, 카메라 모듈용 렌즈 드라이버 라인업 확대를 알리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maxim integrated)는 웨어러블 헬스케어 및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각종 센서와 컨트롤러를 결합한 개발 보드 h센서 플랫폼을 발표했다.
MEMS 기반의 실리콘 타이밍 솔루션이 등장한 지 10년이 지났다. 당시 MEMS 오실레이터를 출시하며 세간의 주목을 받았던 싸이타임(SiTime)은 시장 판도에 변화를 줄만한 신제품을 들고 나왔다.
지면기사 2016-11-02
협업로봇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국내외 기업들의 한국시장 진출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덴마크에 본사를 둔 유니버설로봇은 동북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조직 개편과 함께 협업로봇의 클린룸 도입 인증도 획득했다
임베디드 비휘발성 메모리(eNVM) 지적자산(IP) 기업인 킬로패스 테크놀로지(Kilopass Technology)가 7 nm 공정의 DRAM 개발을 앞당기는 혁신적인 VLT(Vertical Layered Thyristor) 기술을 공개했다.
초소형, 다차원, 지능화 및 시스템화로 스마트센서 기술이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센서 시장은 2021년 1,906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세상의 모든 기기에 센서가 탑재되는, 이른바 ‘센서 인터넷(Internet of Sensor)’시대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