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엔비디아(NVIDIA)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프랑스 리비에라(Riviera)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Cannes Lions Festival)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고,?생성형 AI가 모든 산업과 콘텐츠 유형에 걸쳐 크리에이터들에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온라인기사 2023-06-22
솔루엠이 유럽 최대 E-모빌리티 전시회인 ‘파워 투 드라이브(Power2Drive) 2023’에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기술을 첫 선보이며 성공적인 유럽 시장 데뷔를 알렸다고 19일 밝혔다. 파워 투 드라이브 2023은 유럽 최대 에너지 전시회인 ‘더 스마터 E유럽’의 연계 행사로, 전기차 관련 소재·부품·장비 기업들에게는 기회
온라인기사 2023-06-20
인텔은 향상된 고성능컴퓨팅(HPC) 및 인공지능(AI) 워크로드 성능은 물론 oneAPI 프로그래밍 모델로 통일된 미래 HPC 및 AI 제품 포트폴리오, 그리고 과학과 사회를 위한 생성형AI 모델 개발에 오로라 슈퍼컴퓨터를 활용하기 위한 국제적인 협력을 발표했다.
온라인기사 2023-05-23
그렇습니다. 이전의 한국어 챗봇은 여러 번 대화하더라도 늘 단일 세션으로 대화가 종료돼 대화의 연속성이 확보되지 않았다면 이번에 개발한 인공지능 대화 모델은 긴 맥락 아래에서 연속된 대화를 기억하고 대화 대응에 반영합니다.
온라인기사 2023-04-19
사피온(대표 류수정)은 사피온-GS건설-GS네오텍-대보정보통신 4사가 11일, AI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 위한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온라인기사 2023-04-12
망고보드에서 감정을 담은 생생한 AI 보이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KT가 AI 음성합성 콘텐츠 제작 플랫폼 ‘KT AI 보이스 스튜디오’의 AI 보이스를 프리미엄 동영상 제작 및 디자인 툴 서비스인 ‘망고보드’ 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
온라인기사 2023-04-07
챗GPT가 생성형 AI 시장을 선점하여 이용자의 초기 피드백을 독점하고 있지만, 아직 시장은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우리 기업에도 충분한 기회가 있다
온라인기사 2023-04-06
KAIST(총장 이광형)는 바이오및뇌공학과 장무석 교수 연구팀과 김재철AI 대학원 예종철 교수 연구팀이 공동 연구를 통해, 인공 지능의 신뢰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물리적 학습 기반의 영상 복원 딥러닝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기사 2023-03-13
옴디아의 새로운 주요 AI 하드웨어 스타트업 마켓 레이더(Top AI Hardware Startups Market Radar)에 따르면, 100군데 이상의 벤처캐피탈(VC)이 2018년부터 상위 25개 인공지능(AI) 칩 스타트업에 6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기사 2023-02-21
알파고 혁명 이후 두 번째 ‘G의 시대’를 열고 있는 것은 OpenAI 사가 개발한 인공 일반 지능 모델, 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가 아닌가 한다. 최근 태풍처럼 일고 있는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에 대한 관심이 뜨겁기 때문이다.
온라인기사 2023-02-06
뷰노(대표 이예하)는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와 혈압계, 체온계 등 가정용 의료기기 3종과 건강관리 모바일 앱으로 구성된 만성질환 관리 브랜드 ‘하티브(Hativ)’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기사 2023-01-09
엔비디아(NVIDIA) 가 2023년 주목해야 할 5가지의 엣지(Edge) AI의 트렌드를 발표했다. 많은 조직에서 AI는 효율성 향상, 차별화, 자동화 및 비용 절감을 가져오는 많은 불확실성에 대한 일종의 해결책으로 간주되고 있다.
지면기사 2023-01-03
Aetina가 프로그래밍 가능한 블레이즈® 패스파인더 P1600 임베디드 시스템 온 모듈(SoM)로 구동되는 새로운 ASIC 기반 엣지 AI 시스템을 출시했다.?
온라인기사 2022-12-09
SAS코리아가 서초구 JW메리어트 서울에서 250여 명의 고객, 파트너, 산업별 전문가와 함께 ‘SAS 익스플로어 코리아(SAS Explore Korea)’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기사 2022-10-20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국내 인공지능 산업을 대표하는 단체가 되었기 때문이 다. 협회의 산파 역할에서부터 시작해 현재는 회장직을 맡고 있는 김현철 회 장은 이제 미래를 그리는데 여념이 없다. 그가 그리는 협회의 미래, 인공지능 산업의 미래를 들어본다.
온라인기사 2022-10-17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