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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그룹이 국내 제조업 생태계의 인공지능 혁신을 위해 엔비디아의 GPU와 제조 AI 플랫폼 ‘옴니버스’를 활용한 ‘제조 AI 클라우드’를 구축한다. 이를 제조업 관련 공공기관, 스타트업 등에도 개방해 대한민국 제조업 생태계가 AI 기반으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온라인기사 2025-11-03
LG전자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1조 8,737억 원, 영업이익 6,889억 원을 기록했다. 미국 관세, 전기차 캐즘 등 영향에도 가전과 전장 사업이 특히 선전했다.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에 따른 ‘질적 성장’ 영역 성과도 이어졌다.
삼성전자는 10월 31일 엔비디아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반도체 제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반도체 AI 팩토리'를 구축한다. 종합반도체 기업으로서의 역량과 엔비디아의 GPU 기반 AI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반도체 AI 팩토리'를 구축하여 반도체를 비롯한 글로벌 제조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포괄적인 자동차 리소스 센터를 통해 전자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자동차 기술 및 시스템 설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테스토코리아는 11월 3일, 스마트폰용 무선 열화상 카메라 신제품 ‘testo 860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testo 860i는 기존의 열화상카메라와 달리 초소형으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거치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으로 난방, 공조, 산업설비 기술자, 유지보수 및 건물 서비스 전문가를 비롯한 다양한 현장에서 간편하게 활
SK텔레콤은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3조9,781억 원, 영업이익 48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고객 감사 패키지’ 시행 등의 영향으로, 매출은 전년 동기 12.2%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90.9% 감소했으나 유무선 통신 사업은 전분기 대비 회복세를 보이며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온라인기사 2025-10-31
나우로보틱스가 청라 로봇랜드 로봇타워에서 개최되는 인천 로봇산업 혁신성장 정책 발표 행사에서 인천시와 업무협약체결(MOU)을 맺어 인천 로봇산업 혁신성장 정책 발표 및 업무협약식을 열고, 2030년까지 로봇산업 규모 3조 원 +α 달성을 목표로 사람과 로봇이 함께하는 로봇 시티 인천의 청사진을 발표했다.
KAIST는 11월 5일부터 14일까지 KAIST 실패연구소가 주관하는 ‘제3회 실패학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AI×실패’를 주제로 AI 기술이 이끄는 대전환의 시대에 ‘실패’의 감수성을 통해 인간다움의 가치를 재조명한다.
서린씨앤아이가 대만 기반 메모리 전문 브랜드 AGI의 국내 공식 유통을 시작한다. 이번 유통 개시는 AGI의 DDR5-5600 CL46 단일 모듈 기반 데스크톱용 UDIMM 2종과 노트북용 SODIMM 2종, 총 4종으로 국내 시장에 선보이며, AGI 브랜드를 국내에 본격적으로 소개하는 출발점이 된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전기정보공학부 박재형 교수 연구팀이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환경의 사실감을 한층 더 향상시킨 폐색(Occlusion) 기반의 홀로그래픽 AR 디스플레이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KT가 글로벌 AI 선도 스타트업 크루AI(CrewAI)와 대한민국 AI 에이전트 생태계 혁신과 아시아 AX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여 국내 AI 생태계에 다수의 AI 에이전트가 원활하게 활용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LG이노텍이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으로 2025년 3분기 매출 5조3,694억원, 영업이익은 2,03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6% 감소,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56.2% 증가했다.
하이크비전이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첨단 영상 기술과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고품질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존 CCTV 기술력과 전문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통해 국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삼성전자가 연결 기준으로 매출 86.1조원, 영업이익 12.2조원의 2025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메모리 최대 매출 달성한 삼성전자는 미래 성장을 위해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하며 3분기 누계 기준 역대 최대 26.9조원의 연구개발비를 집행했다.
테닛이 AI를 활용해 온라인상 브랜드 및 셀럽의 평판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분석하는 온라인 평판 관리 서비스 ‘블랙가드(Blackguard)’를 10월 31일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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