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유기발광 다이오드(OLED, Organic Light-Emitting Diode)는 액정 디스플레이(LCD)와 달리 자발광 다바이스로 여러 장점이 있다. 박형(thin), 넓은 시야각, 빠른 응답속도, 고색순도, 낮은 공정온도로 유연기판을 사용할 수 있기에 스마트폰에서부터 대형 TV, 향후에는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및 증강현실용 디스플레이까지 활
지면기사 2023-01-04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한국지사 대표 김경록)가 광주과학기술원(GIST·지스트) 고성능컴퓨팅(HPC-AI) 기반 공용인프라에 엣지 데이터센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HPC기반 AI컴퓨팅 인프라 구축이 경쟁이 활발하다. 전체적인 AI 연구의 방향이 하이퍼스케일로 나아가는 가운데 규모 있는 인프라는 필수적이
온라인기사 2023-01-04
EtherNet/IP™는 2001년에 도입되었으며 현재는 가장 잘 개발된 기술로 검증이 되고, 완벽한 산업용 이더넷 제조와 자동화 프로세스에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솔루션이라 말할 수 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한국지사장 최수철)가?2023년 중반에 신제품을 출시하며 PMIC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대형 배터리 충전과 4개의 레귤레이션 전원 레일에 대한 지원이 추가된 자사의 세 번째 전력관리 IC(nPM1300)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LG전자가 신개념 전자식 마스크 'LG 퓨리케어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EM(Electrical Mask ?전자식 마스크) 인증을 획득했다. ?
코로나 팬데믹이 발발하면서 소비자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게 되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서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시장이 2022년에 272억 9천만 달러에서 2032년에는 3246억 5천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세상에서 가장 영양가 가득한 아몬드가 되기 위해 뭉친 회사가 있다. 회사 이름도 말 그대로 주식회사 아몬드앤코(대표 서민재)이다. 회사의 사명인 ‘아몬드’는 사실 Amusement, Life, Moment, Original, New, Design이란 단어의 앞 단어를 따내어서 만들었단다.
온세미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소비자 전자제품 박람회(CES)에서 새로운 제품 3가지인 1700 V EliteSiC MOSFET 및 1700V 급의 EliteSiC 쇼트키 다이오드(Schottky diode) 2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스코 시스템즈가 ‘보안 성과 연구 보고서 3: 사이버보안 회복탄력성’을 발표했다. 사이버보안 회복탄력성을 높일 수 있는 7가지 성공 요인을 파악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기업들은 급변하는 위협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사이버보안 회복탄력성을 최우선 과제로 꼽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면기사 2023-01-03
IoT 관련 제품은 더 이상 10년 전과 같은 신흥 시장이 아닙니다. 이제는 홈 오토메이션과 소비자 가전을 포함하여 다양하고 거대한 지속가능한 시장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정말로 달에 토끼가 사는지, 우리가 보낸 달 탐사선으로 가까이 사진을 찍어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토끼를 찾으려는 목적은 아니다. 지난 8월 지구를 떠난 우리나라 최초의 달 궤도선 ‘다누리’가 12월 17일 새벽 달 궤도에 진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인피니언은 전년 대비 29퍼센트의 매출 상승을 달성하며 2022 회계연도를 매우 성공적으로 마감하였으며, 회사 역사상 단일 투자로서 가장 큰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습니다. 인피니언은 우리 시대의 중요한 두 가지 트렌드인 탈탄소화와 디지털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시장(70조엔) 중 로옴의 유효 수요인 파워, 아날로그 분야는 현재 21조엔 규모로 추정되고 있으며, 향후 5년간 약 4%의 연평균 성장률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시장별로 구분하는 경우 연평균 성장률은, 자동차기기 11.5%, 산업기기 8.2%, 민생기기는 보합세로 예상됩니다. 로옴은 민생기기 시장에 확실하게 대응함
최근 여러 곳의 서로 다른 클라우드 공급업체를 사용하는 기업들이 IT 역량과 자원을 여러 클라우드에 어떻게 분배할 것인지 전략적인 고민 없이 사용한 결과, 계획했던 예산을 초과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다.
최근 기업 간 협력으로 ‘AI 반도체’ 개발이 활발해지고 있다. AI 인프라와 솔루션, 서비스가 합쳐져 만들어진 ‘한국형 AI 풀스택(AI Full Stack)’이 글로벌 무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말말말] 세계적 연구개발 기관 Imec의 방향에 대해
[기고] 산업 자동화를 위한 중앙네트워크 컨트롤러 기술
[기고] 2025 6G의 미래, 향후 2년 동안 실제 개발로 중심축 이동한다
[기고] 저항 분배기를 사용하지 않는 혁신적인 레귤레이션 루프 설계하기
[연재 기고] 반도체 패키지의 열기계적 파손 유형과 메커니즘 파악 연구 사례 …
[스타트업] 앰버로드 임언호 대표 “제조공정 생산성 향상 AI 솔루션, 고객 …
[스타트업] 그레이박스 이민용 대표 “국내 맞춤형 CRM, 누구나 쉽게 사용하…
[파워 컴퍼니] 호전에이블 문종태 대표 “반도체 패키지 접합 소재 기술을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