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가 최근 출시된 nPM1300 전력관리 IC(PMIC, Power Management IC)에 대한 대량생산에 돌입하고, 노르딕 유통망을 통해 양산물량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nPM1300은 현재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칩스케일 패키지(CSP, Chip Scale Package) 또한 조만간 공급될 예정이다.
온라인기사 2023-11-29
LS MnM이 새만금개발청, 전라북도 군산시,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이차전지용 고순도 금속화합물 생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이름은 ‘EVBM새만금’으로, LS MnM은 2026년 3월 새만금산단 5공구에 고순도 금속화합물 생산시설 건설에 착공해, 2029년부터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가트너(Gartner)가 ‘2023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 for Software Engineering, 2023)’ 보고서를 발표했다.?가트너의 전망에 따르면, 2027년까지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50%가 머신러닝 기반 코딩 도구를 사용할 것이다. 이는 현재 5% 미만에 불과한 수준에서 상당히 증가한...
엔비디아가 AWS 리인벤트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와의 협력 확대를 발표했다. 이 협력을 통해 양사는 고객의 생성형 AI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최첨단 인프라,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CCG-1500 시리즈 게이트웨이는 이더넷과 시리얼 장치에 3GPP 5G 연결을 제공해 스마트 제조 및 물류 분야의 AMR/AGV를 비롯해 채굴용 무인 트럭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산업용 프라이빗 5G를 간단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라인기사 2023-11-28
마이크로칩 PIC18-Q24 MCU는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악의적으로 디바이스를 재프로그래밍하는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및 디버깅 인터페이스 비활성화(PDID, Programming and Debugging Interface Disable) 기능을 도입했다.
구글, 인텔, 엔비디아 출신 전문가들이 설립한 스타트업 레무리안 랩스는 AI 모델 실행 비용을 줄이기 위해 새로운 칩을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 GPU에 맞먹는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더 낮은 비용으로 칩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LS전선아시아가 신사업 진출에 맞춰 사명을 LS에코에너지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기존 전력 및 통신 케이블 중심의 사업을 해저케이블과 희토류 등으로 확대,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AI 기반 영상 인식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스트라드비젼은 현재 퍼블릭 클라우드 프로젝트의 민첩성과 유연성을 활용한 마이그레이션 및 구현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 2024년 3월 새로운 시스템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쿤텍은 로봇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보안 위협을 해결하기 위하여 제로 트러스트, 클라우드, 소프트웨어의 암호화 및 난독화, 바이너리 하드닝과 같은 역공학 공격 대응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다.
소프트웨어 테스팅 및 품질 엔지니어링 솔루션 전문 기업, 트리센티스(Tricentis)가 28일 국내 첫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지난달 지사 설립을 발표한 데 이어 국내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매트릭스 스위치를 탑재한 TMYTEK 주파수 변환기 UD Box 5G와 UD Box 0630은 NI PXIe를 sub-6GHz부터 FR2/FR3까지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한다. 5G/6G, 위성 통신 및 레이다 감지를 위한 향상된 생산 및 테스트 유연성을 제공한다.
지멘스에너지가 프랑스 산업용 가스 기업인 에어리퀴드와 협력해 독일 베를린에 기가와트급 수전해 공장을 설립하고 수소 기술 양산을 위한 공식 가동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지멘스에너지는 수전해 기기 대량 생산 체제에 돌입하면서 수소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온라인기사 2023-11-27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대표 김경록)가 자사 미디어 채널에서 ‘이노베이션 데이: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비디오 온디멘드(Video On-Demand)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기업 모라이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모라이 주관으로 펼쳐진 ‘샤크(SHARK) 자율주행대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