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도 K-ICT 연구개발 기술수요조사 실시(6.30~8.31) -
정보통신기술(이하, ‘ICT’) 분야 미래먹거리를 창출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이 진행된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 센터장 이상홍)는 시장 및 연구현장의 수요를 정부 ICT 연구개발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ICT 연구개발 통합기술수요조사’를 실시한다.
금번 기술수요조사는 6월 30일부터 8월 31일까지(약 9주간) 실시되며, ICT 10대 기술분야를 중심으로 기술개발, 인력양성, 기반조성, 표준화 부문으로 구분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 금번(8월31일까지) 접수 완료된 기술수요는 ‘16년 신규과제 기획에 선(先) 반영하고 수요조사 접수 시스템을 상시 개방하여 우수 기술수요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신규 기획에 반영 예정
특히, 10대 기술분야 중 컴퓨팅 분야를 신설하고 ICT융합 및 스마트서비스를 통합해 융합서비스로 10대 기술분야를 재편하는 등 ICT 신기술 동향을 반영한 점이 특기할 만하다.
ICT 연구개발 사업에 관심이 있고 참여 의사가 있는 기관 또는 개인은 누구나 수요조사에 참여가능하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의 과제관리시스템(smart.iitp.kr)에서 사업별 기술 수요조사 양식을 다운받아 관련 내용을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 과제관리시스템 접속→회원가입→기술수요조사 공고→해당 사업(기술개발-인력양성-표준화-기반조성)별 접수 시스템에서 양식을 다운 받은 후 작성→파일 첨부 및 저장→제출
미래창조과학부는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수요를 2016년도 ICT 연구개발 사업기획에 반영할 계획으로, 관심있는 기관 및 개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