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문제를 사실상 거의 제거하고, PCIe Gen3 지터 요구사항을 훨씬 뛰어넘는 성능으로 PCIe Gen4 규격에 근접한 초소형 신제품
Integrated Device Technology(IDT®)(NASDAQ: IDTI 한국지사장 이상엽) 는 오늘 저전력 PCIe(PCI Express®) 클록 생성기 포트폴리오에 6/8출력 3.3V 클록 생성기를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3.3V 디바이스 제품군은 기존 1.5V 및 1.8V 제품군에 합류한다. 신제품은 약 100밀리와트(mW)로 동작해 업계 최저전력 3.3V PCIe 클록 생성기를 구현한다. IDT 3.3V 디바이스는 기존 PCIe 클록 디바이스의 약 1/5 전력 수준에서 동작하므로 열 문제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9FGL06 및 9FGL08 디바이스의 초소형 5x5mm 및 6x6mm 패키지는 종단이 통합돼 보드 공간을 최대 90%까지 절약할 수 있다. 또한 팩토리 프로그래머블 버전으로 정확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추어 신속한 디바이스 최적화를 제공한다. SoC에 최적화된 디바이스는 PCIe Gen3 규격의 위상 지터 요구사항을 훨씬 뛰어넘는 성능으로 차세대 PCIe Gen4 규격에 근접하며, 기가비트 이더넷 같은 3ps rms 미만 12k-20M 위상 지터를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기타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IDT의 다시장(multi-market) 타이밍 부문 제너럴 매니저 크리스 로쉬(Kris Rausch)는 "9FGL 제품군을 선보이면서 IDT는 저전력, 고성능 PCIe 클록 생성기에 3.3V 디바이스를 추가함으로써 공간과 전력 절감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앞으로 이들 새로운 디바이스가 차세대 PCIe Gen4 표준의 요구사항을 만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3.3V 디바이스는 IDT의 매우 성공적인 1.5V 9FGU 시리즈 및 1.8V 9FGV 시리즈 PCIe 클록 생성기와 핀 호환된다. 타이밍 제품군은 컨수머 및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력과 공간 제한적인 설계를 대상으로 하며,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제공하면서 전체 소유비용을 낮춰준다. 적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복합 기능 프린터, 서버, 셋톱박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등이 있다. 전체 제품군은 PCIe Gen1, Gen2, Gen3을 지원한다.
3.3V (L-시리즈) 제품군은 다음과 같은 업계 최초 기능을 제공한다.
• 출력 임피던스의 출력-대-출력 구성으로 복합 임피던스 환경에서 외부 종단 부품 없이 단일 부품 사용 가능
• 팩토리 프로그래머블 버전으로 출력 임피던스, 입력 극성 조정, 내부 풀업/풀다운 저항 및 크리스털 발진기를 위한 WOL(wake-on-LAN) 모드를 비롯한 사용자 정의 디폴트 구성 가능. 이에 따라 거의 모든 외부 글루 로직 불필요.
IDT는 이번 버전에 이어 곧 성공적인 9DBU/V 및 9DMU/V 제품군과 핀 호환되는 3.3V 버전의 저전력 PCIe 버퍼 및 멀티플렉서를 내놓을 계획이다.
9FGL PCIe 클록 생성기 제품군은 2, 4, 6 또는 8출력을 갖는 디바이스를 포함한다. 클록 생성기는 확산 스펙트럼을 이용하거나 이용하지 않는 PCIe 공통 클록 아키텍처뿐 아니라 PCIe IR(Independent Reference) 클록 아키텍처(비확산)를 지원한다. 디바이스는 또한 레퍼런스 클록 사본을 제공하므로 설계에서 크리스털을 절약할 수 있다.
6출력 9FGL06xx 및 8출력 9FGL08xx PCIe 클록 생성기는 현재 구입 가능하다. 2출력 9FGL02 및 4출력 9FGL04 클록 생성기는 2015년 3분기에 공급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