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토코리아, 효율적인 냉매관리 돕는 테스토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 인기
  • 2015-06-17
  • 편집부

과열도 및 과냉도 실시간 계산해 표시, 진공 측정 기능까지 갖춰

날씨가 더워지면서 에어컨 등 냉방장치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냉방장치를 가동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냉매다. 에어컨은 냉매를 압축시켜 팽창시킬 때 냉매의 온도가 낮아지는 원리를 이용하는 장치로, 적당량의 냉매를 주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때 사용되는 장비가 바로 매니폴드 게이지다.

독일 명품 측정기를 국내에 보급하고 있는 테스토코리아(지사장=이명식, www.testo.co.kr)는 에어컨 설치 기사들 사이에서 냉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테스토코리아의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는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매니폴드 게이지와 달리 디지털 방식으로 냉매량을 확실하게 숫자로 표시해주기 때문에 냉매 관리가 보다 용이하다. 또한 외부 온도 프로브를 이용해 과열도와 과냉도를 실시간으로 계산해 표시해 주기 때문에 과열도와 과냉도 값을 일일이 계산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었다.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는 진공 측정 기능도 갖췄다. 냉매가 흐르는 곳에 공기나 먼지 등의 이물질이 있으면 불응축 가스가 발생해 냉동 장치의 능력이 저하되는 등 기기의 고장을 초래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진공 상태에서 냉매를 주입해야 한다.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진공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에어컨 설치 기사들 사이에서 테스토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테스토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는 정확한 측정값을 디지털로 표시해줘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는 장비로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안정적으로 걸어두고 사용할 수 있는 후크가 장착돼 있어 에어컨 설치 기사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테스토코리아 관계자는 “기존 아날로그 게이지에 비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에 대한 선호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냉매 사용이 급증하는 여름철 테스토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로 효율적인 냉매 관리를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테스토코리아는 온도계, 열화상 카메라, 온습도계, 데이터 로거, 풍속계, 다기능 측정기, 연소가스 분석기, 압력계, 냉매 측정기, 실내환경 측정기, 트랜스미터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 명품 측정기를 국내에 보급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테스토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은 테스토 온라인숍(www.testoshop.kr)과 전국 대리점에서 구입가능하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