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 민관합동 소프트웨어 모니터링단 온라인 페이지 개설
  • 2015-06-17
  • 편집부

- 소프트웨어(SW)사업 불공정행위 제보 활동 및 위원 간 소통 지원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2015. 6. 16.(화)부터 민관합동 소프트웨어 모니터링단(이하, ‘SW모니터링단’)의 온라인 페이지*를 개설하여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온라인 페이지 주소 : http://www.software.kr/community/monitoring/monitoringMain.do 

이번에 공개되는 온라인 페이지는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SW중심사회 실현전략󰡕(2014. 7.)의 일환으로 2014. 12.에 발족한 SW모니터링단의 효율적 운영과 위원 간 소통강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SW모니터링단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회원사, 지역진흥기관, 학계·교수 등 8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SW사업의 불공정 행위 개선 및 SW산업의 건전한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SW모니터링단의 주요역할 : ①SW사업의 불공정 하도급, 불공정 발주관행에 대한 제보사항 접수 및 민원 대행, ②불공정행위 사례 자료 축적 및 정책 개선 건의, ③사례집 발간 및 불공정행위 사전 예방활동 추진 등

앞으로 SW모니터링단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불공정행위 제보접수 및 위원 간 소통이 더욱 활발하고 신속하게 이루어져 모니터링단 활동의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온라인 페이지는 ‘SW 중심사회 포털(http://www.software.kr)’  내에 마련되는데, 이는 이용자의 편이성과 자료 공유 등 기존 포털과의 상호 협력을 고려한 것이다.



또한, 온라인 페이지 공개를 통해 위원뿐만 아니라 ‘SW 중심사회 포털’ 일반 방문자들도 모니터링단 활동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돼, SW사업 전반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부 소프트웨어산업과 최우혁 과장은 “이번에 개설된 SW모니터링단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모니터링단 활동이 더욱 활발해 지고 불공정행위 근절을 위한 정부정책 추진이 탄력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