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가상, 클라우드를 포함 전체 IT 환경 관리를 단순화 해주는 통합 IT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퀘스트 소프트웨어(www.quest.kr/)는 가상화 시장 확대에 힘입어 자사의 가상 머신 백업 및 복구 비즈니스가 급격히 성장하고 있으며, 한국을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4만 여 고객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퀘스트의 가상머신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은 VMware 및 Microsoft Hyper-V를 포함한 주요 플랫폼을 지원한다. 현재, 3만 8천 이상의 고객들이 VMware 백업 및 복구를 위해 Quest® vRanger®를 활용하고 있으며, 약 2천여 고객들이 NetVault® Backup을 통해 가상 머신 백업 및 복구 요구를 해결하고 있다.
Quest vRanger 제품군은 스토리지 사용량을 줄이는 동시에 VMware 백업 및 복제를 가속화 시킨다. VMware ESX/ESXi에 특화된 이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은 미션 크리티컬한 영역에서 사용되는 가상 머신을 보호할 수 있으며, 관리 또한 단순화할 수 있다.
Quest NetVault Backup은 단일 콘솔을 통해 가상 및 물리 인프라에서 작동하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솔루션으로, 단순하고 즉각적으로 구현 할 수 있다. VMware ESX/ESXi 및 Microsoft Windows Server 2008 Hyper-V를 지원하는 NetVault Backup플러그 인은 가상 환경에서 신뢰할 수 있는 일관적인 포인트 앤 클릭(point-and-click) 백업 및 복구를 제공한다.
퀘스트 소프트웨어 데이터 보호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 존 맥스웰은 “가상 인프라를 도입하려는 기업들은 가상 환경 전용 데이터 보호 솔루션 구축하고 복구목표시간(RTO) 및 복구목표지점(RPO)을 충족시켜야 하는 도전에 직면해있다.”며, “퀘스트는 가상 머신 백업 및 복구 시장에서 4만 이상 고객을 확보하면서 솔루션의 용이성, 신뢰성 및 안정성을 입증하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