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6145 플랫폼, LG전자 블루투스 모노 헤드셋 HBM-260에 채택
CSR은 자사의 ‘BC6145 블루투스 오디오 플랫폼’이 LG전자의 블루투스 모노 헤드셋인 LG HBM-260에 채택되었다고 최근 발표했다.
BC6145는 업계 최초로 블루투스 HFP 1.6 프로파일 인증을 획득한 플랫폼으로 다양한 소비재 오디오 디바이스에 향상된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LG가 HBM-260에 BC6145 블루투스 오디오 플랫폼을 탑재함으로써 모노 A2DP 스트리밍을 애용하는 소비자들은 향상된 음악 청취 및 보이스 헤드셋을 통한 간편한 음악 감상이 가능하게 된다. 또 스피커 왜곡의 영향을 줄여주고 에코 제거 성능이 강화되어 애프터 마켓 차량용 키트와 스피커폰에도 적합하다.
LG전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덕트 그룹의 안흥렬 그룹장은 “우리는 소비자들이 헤드셋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 깨끗하고 선명한 음성 통화 품질이며, 따라서 헤드셋에 HD 보이스를 최대한 빨리 지원해야 한다고 생각하였다”라며, “HBM-260는 A2DP1.2 음악 스트리밍과 CSR의 혁신적인 CVC(Clear Voice Capture) 양방향 소음 제거 기술을 지원받아 HD 보이스 기능과 향상된 통화 음성 명료도를 구현할 수 있다. 또 CSR의 BC6145 블루투스 오디오 플랫폼에 포함된 mSBC 광대역 스피치 코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HD 보이스를 제공하여 한층 더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음성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CSR의 BC6145는 업계 최초로 블루투스 HFP 1.6 프로파일 인증을 획득한 자사의 BC6145 블루투스 오디오 플랫폼 새롭게 규정된 HD보이스 및 광대역 스피치를 포함하여 HFP 1.6 블루투스 프로파일을 업계 최초로 지원하는 모노 헤드셋 플랫폼이다. 많은 주요 통신사들이 HD 보이스 서비스를 출시하기 시작하였다. 이에 LG HBM-260는 CSR BC6145 블루투스 오디오 플랫폼에 포함된 mSBC 광대역 스피치 코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HD 보이스를 제공하여 한층 더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음성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 CSR : 다기능의 커넥티비티 및 위치 기반 기술 플랫폼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이다. CSR의 기술 포트폴리오는 블루투스, GPS, FM, 와이파이(IEEE802.11), UWB, NFC 등의 다양한 기술들의 실리콘 플랫폼으로 무선, 베이스밴드 및 마이크로 컨트롤러 요소들과 통합된다.
CSR(www.csr.com)의 기술은 모바일폰, 차량용 네비게이션 및 텔레매틱스 시스템, 휴대용 내비게이션 디바이스(PNDs), 무선 헤드셋, 모바일 컴퓨터,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 GPS 디바이스, 디지털 카메라, 모바일 게임 디바이스와 같은 폭넓은 모바일 소비재 제품과 다양한 개인용 및 상업용 트래킹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채택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