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세계 최저 대기 전력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구현하는 스마트한 방식 구축
  • 2011-04-21
  • 편집부

NXP반도체(www.nxp.com)가 세계 최저인 10mW 미만의 대기 전력을 구현한 차세대 그린칩 (GreenChip)™ 파워 솔루션을 발표했다. SMPS (Switch Mode Power Supply) 컨트롤러 IC로 잘 알려진 NXP 그린칩 파워 IC는 휴대폰 충전기, 태블릿, 노트북 등의 모바일 장치용 어댑터는 물론 주요 가전 제품이나 백색 가전 어댑터용으로 설계 되었다.


그린칩(GreenChip) TEA1721 은 새로운 고성능 저 전력 공급 컨트롤러의 첫 모델로 10mW 미만의 대기 전력 소비를 구현하며, 휴대폰 충전기 및 주요 가전 제품 용도로 최적화 되었다. 신제품인 그린칩 TEA173x, TEA1753, TEA1703 IC는 노트북, 태블릿, 넷북과 같은 컴퓨팅 장치는 물론 프린터 어댑터용으로 매우 낮은 대기 전력을 구현한다. 동시에, 미래의 인텔리전트 파워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대기 전력에서 최대 출력 전력까지 업계 최저의 대기 전력으로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NXP 반도체의 파워 앤 라이팅 솔루션 제품라인 본부장인 스테판 쿠랄(Stephane Curral)은 “스마트폰에서 가전 제품에 이르기까지, 소비자 가전 산업은 초 저 대기 전력을 구현하는 고성능 장치에 목말라 하고 있다. 본사의 광범위한 그린칩 파워 포트폴리오는 새로운 차원의 지능적인 에너지 효율성을 구현함으로써 고객의 요구를 해결해 준다”면서 “최신 그린칩 전력 공급 컨트롤러의 출시로, 노트북 전력 어댑터 부문에서 NXP가 구축한 리더십을 긴 배터리 수명 및 높은 효율을 요구하는 광범위한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NXP 그린칩 IC는 3와트에서 수 백 와트까지 전체 전력 스펙트럼을 커버하여, 거의 모든 휴대용 및 소비자 장치를 커버하면서 동시에 업계 요구보다 훨씬 앞서 나간다.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고, 탄소 배출량을 절감하도록 설계된 그린칩 기술은, NXP의 비용 효율적이며, 효율성이 우수한 전력 및 조명 IC의 중심이 된다. 그린칩 제품은 AC 전력을 활용하는 모든 장치를 타겟으로 하며, 최소 대기 전력 공급, CFL 디밍 기능 등 광범위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게다가, NXP의 저 비용 전력 공급 솔루션은 필요한 외부 부품이 거의 없으며, 업계 표준의 소형 패키지로 출시되고, 최고 수준의 전력 관리 IC 프로세스로 개발되었다.

휴대폰 충전기 및 주요 가전 제품: 그린칩 TEA172x
최신 핸드셋, PC 및 가전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성능 저하 없이 전력 소비가 적고, 컴팩트하며, 효율성이 높은 전력 공급기를 요구한다. NXP는 20W 미만의 전력 요건을 가진 제품을 위해 그린칩 TEA172x 전력 공급 IC 제품군을 개발했다. 최신 기능 세트와 스마트 전력 제어 모드를 완비한 그린칩 TEA1721은 제조업체들이 비용 효율적이고 지능적인 장치를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그린칩 TEA1721은10mW 미만의 초 저 대기 전력 소비로 최대 5W 전력 공급을 목표로 하는 AC/DC 컨트롤러이다. USB와 호환되는 전력 공급 컨트롤러를 포함하고 있으며, MOSFET 가 내장되어 있고, 최소한의 외부 부품만 있으면 된다. 또한 이 장치는 USB 1.1 및 1.2 충전 사양을 준수한다.

컴퓨팅의 차세대 전력 공급기: 그린칩 TEA173x, TEA1753, TEA1703
PC, 태블릿, 넷북, 컴퓨팅 주변장치 및 통신 애플리케이션은 모두 대기 전력 손실이 적은 효율적인 전력 공급기를 요구한다. 중간 전력 레벨의 경우, NXP는, 최대 75W의 고효율성 전력 공급 솔루션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그린칩 TEA173x 및 TEA1703을 제공하고 있다. 두 모델 모두 고효율 노트북 어댑터같은 첨단 시스템 기능 세트와 스마트 전력 관리 모드로 출시되지만, 비용은 낮다. 그린칩 TEA173x AC/DC 플라이백(flyback) 컨트롤러 제품군은 최소한의 외부 부품을 이용하여 100 mW 미만의 대기 전력을 실현하는 효율성 90%의 전력 공급기를 실현한다. TEA173x 와 TEA1703를 결합함으로써 더욱 얇고 컴팩트한 설계가 가능하고, 10mW미만의 대기 전력 수준을 달성할 수 있다. 이 IC는 고출력의 고정 주파수 운영과 저 출력의 주파수 절감을 결합함으로써 전체 로드 범위에 걸쳐 높은 효율성을 달성한다.

높은 전력 레벨의 경우, NXP는 내장형 PFC 컨트롤러와 함께 플라이백 컨트롤러가 적용된TEA1753를 제공한다. TEA1753은 굉장한 성공을 거둔 그린칩 III 제품군의 최신 제품으로 TEA1703 대기 컨트롤러와 문제없이 호환된다. 기존 그린칩 III 제품군의 대기 모드 성능이 이미 업계 표준인 300mW 보다 훨씬 낮기는 했지만, TEA1703의 출시로30mW 미만으로 맞춰, 전력 효율성 향상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