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갑,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대표
“국내 공공 수요 확대에 맞춰 시장 공략 강화 나설 것”
  • 2011-04-05
  • 편집부

“국내 공공 수요 확대에 맞춰 시장 공략 강화 나설 것”
정부차원 M2M 시장 활성화 진행 사업들에 적극 참여 … R&D센터를 통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긴밀한 고객 지원

M2M(Machine-to-machine, 사물통신) 전문기업인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www.Telit.com, 이하 텔릿)가 공공 시장 공략을 강화하여 지사 성장세를 이어가, 토털 M2M 솔루션 공급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텔릿은 올해 사업전략을 대표적인 글로벌 M2M 사업자로서 2010년 대비 30%의 국내 매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정부차원에서 M2M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M2M기술의 개요와 마켓 트렌드, M2M시장에서 텔릿의 앞선 기술력 및 최근 응용사례와 함께 국내 M2M 시장 공략을 위한 큰 그림을 제시했다.
윤종갑 대표는 “텔릿은 전세계적으로 지난 2년간 연간 20%이상의 성장률을 유지한 유일한 M2M 업체로 모듈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다”며 “지난해 한국법인 매출은 290억 원이며, 올해 전세계적으로 2010년 대비 25% 성장, 한국법인은 30%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텔릿은 올해 현재 텔릿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텔레매틱스, POS, 헬스케어 분야에서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공공 분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이러한 수요 확대에 맞춘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다양한 대정부 사업에 적용될 수 있고 M2M의 특성상 공공분야에 도입, 활용될 수 있도록 정부 및 통신기간사업자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한국 법인은 국내 통신 사업자들과도 긴밀히 협력하여 국내 M2M 시장 키우기에 나선다.
한국법인은 중국, 대만을 포함한 동남 아시아 및 인도 등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을 총괄하는 본사로서 국내에서 R&D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은 내수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에 맞춰 APAC 시장 수요에 맞춘 제품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현재 한국법인에는 R&D, 영업, 마케팅을 포함 약 70명이 상주하고 있으며, 국내 R&D센터에서 개발하는 CDMA/WCDMA 제품들은 텔릿의 기존 GSM/GPRS 제품들과 함께 전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윤종갑 사장은 “텔릿은 최근 모토로라 솔루션의 M2M 모듈 사업부를 인수키로 했다. 현재 생산, 판매되고 있는 양사 제품은 각 사업부에서 기존의 방식을 유지한다. 텔릿은 이와 함께 모토로라의 G24 제품군, G24-Light, G30, C24의 제품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2010년 12월 31일에 마감된 텔릿의 추정 통합 수익은 약 1억 8,100만 달러로 집계된다. 또한 시장조사기관 비참리서치의 연구 결과를 근거로 했을 때 M2M 모듈 시장에서의 텔릿의 점유율은 20%를 차지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텔릿은 그 자체로 완성품이 될 수 없는 모듈제품의 특성상, R&D센터를 통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긴밀한 고객 지원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텔릿 한국지사는 한국뿐만이 아니라 APAC 전체지역을 담당하는 전진기지 역할로서, 현재 대만의 타이페이, 중국의 심천, 상하이, 인도 뉴델리 지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등 적극적인 APAC지역 M2M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다.
또한 텔릿은 전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다양한 M2M 제품들을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상용화시켜 공급할 계획이다. 해외 수출용 PDA 단말기 시장 공략을 위한 제품 개발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텔릿의 윤종갑 대표는 “최근 M2M 모듈이 공공 사업의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면서 국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텔릿은 R&D센터를 통한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기술지원에 나설 계획이며, 국내 파트너 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시장과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 나가는 동시에 국내 M2M시장을 키우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용 기자(hades@eucrast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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