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9240 트랜스미터와 P9022A 리시버로서, 중전력대 전자기기로 무선 충전 가능
Integrated Device Technology(IDT®)(NASDAQ: IDTI, 한국지사장 이상엽)는 태블릿이나 패블릿 같은 중전력대 전자기기로 선 없이 충전할 수 있도록 무선 전원 칩셋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WPC(Wireless Power Consortium)의 자기 유도 충전 방식 중전력 규격을 충족하는 제품들로서 P9240 트랜스미터와 P9022A 리시버는 둘이 결합적으로 동작해서 10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이들 칩은 기술상 수상 경력의 IDT의 무선 전원 반도체 포트폴리오로 새롭게 추가되는 제품들이다. IDT의 무선 전원 반도체 제품은 스마트폰, 웨어러블, 충전 스테이션, 가구와 액세서리 등에 이미 폭넓게 채택되고 있다.
P9240은 극히 소형화된 트랜스미터로서 최대 15W의 전력을 전송할 수 있다. 이 트랜스미터 제품은 32비트 ARM® Cortex® M0 프로세서를 채택하고 다수의 기능들을 집적함으로써, 필요한 외부 부품을 최소화하고, 엔지니어링 작업을 줄이고, 보드 공간을 절약하게 한다. 이 칩은 컴팩트한 5mm x 5mm 패키지로 제공된다.
P9022A는 10W 무선 충전 리시버로서 태블릿, 패블릿,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한 스마트폰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내부에 집적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유연하게 프로그램할 수 있으므로 최종 애플리케이션으로 모든 유형의 WPC 규격 중전력 리시버 코일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P9022A 리시버는 동기 풀브리지 정류기와 고효율 동기 벅 컨버터를 집적하고 있다.
IDT의 아날로그 전원 기술 부사장인 Arman Naghavi는 “혁신적이며 창의적인 설계 팀들이 전자기기를 충전할 때 이리저리 얽혀있는 선들을 없애고자 함에 따라서 무선 전원 에코시스템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IDT의 이 새로운 칩셋은 이러한 중전력대 전자기기들로 전에 없이 유연한 방식과 소형화된 크기로 무선 충전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P9240은 넓은 입력 범위 트랜스미터 칩으로서 스텝다운 레귤레이터를 집적하고 있다. 낮은 대기 전류로서 Energy Star 규격을 충족하고, 고유의 슬루율 제어 드라이버를 채택해서 동급 최상의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 성능을 제공하므로 OEM들이 수 dB의 마진을 확보하고서 CISPR22 Class B 테스트를 통과할 수 있으며, 동시적인 전압 및 전류 복조는 더욱 더 견고한 리시버 대 트랜스미터 통신을 달성한다. 또한 이 트랜스미터 제품은 I2C, SPI, UART 직렬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P9022A 리시버는 2웨이 통신 프로토콜 기능으로서 고유의 역 채널 통신이 가능하므로 사용자가 동작 성능, 식별, 인증을 맞춤화할 수 있다. 이 칩은 또한 향상된 이물질 검출(FOD)을 이용해서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이들 제품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현지의 IDT 영업 사무소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