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기업으로 만들것
이십여 년의 통신 업계 종사 경험에 비추어 보았을 때 2015년 현재, 우리는 혼돈의 시대를 살고 있다. 어느 현인의 말씀처럼 위대한 변화는 혼돈의 뒤를 따른다고 하였듯이 현재의 혼돈은 돌파해야 되는 장애물이기도 하고 우리에 새로운 변화와 기회를 가져올 것이다.
장영 지사장은 1990년대 초에 Hewlett Packard(HP) 계측기 사업부에서의 필드 마케팅 업무를 시작하면서 통신 업계와 함께 하여 왔다. 1994년 HP에서 전 세계 최초의 CDMA 단말기 시험 계측기를 런칭하는 프로젝트에 관여 하였으며 기지국용 GPS 모듈의 개발 공급에도 참여 하였다. 또한 국가적 프로젝트인 초고속망 프로젝트용 국산 ATM 스위치 개발에도 국내 유수 연구 기간 및 기업들과 협업을 이루어 내어 국산 ATM 스위치의 탄생을 이끌어 내었다.
또한 장영 지사장은 휴렛팩커드에 근무할 당시 계측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국내 계측기 관련 분야에 근무하는 엔지니어들을 위하여 계측기 측정 기술이라는 제목으로 1년에 1∼2회 200∼300명씩 참석한 가운데 계측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강의했었다.
장영 지사장의 주요 전문 기술 역량은 무선 시험 분야이다. Antenna 측정에서부터 최종 시스템 측정에 이르기 까지 전 영역에 걸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갖추고 있다. 2G를 필두로 시작된 CDMA에서 3G, 4G, B4G(Beyond 4G )및 5G에 이르는 기술의 진화의 물결에 항상 앞서서 리딩 그룹에 있어 왔고, 새로운 기술이 태동을 이룰 때 마다 그 기술의 후방에 그 기술들을 측정할 수 있는 기술들을 고객들에게 제공 하는 것을 미션으로 삼고 있다.
Ixia Korea의 수장으로서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기본으로 하여 2017년까지 현재 매출의 배로 사업의 규모를 키우는 것과 국내 고객들에게 최고의 Domain 역량을 가진 영업 조직과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회사로 성장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