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모듈과 차량 간 통신(V2V) 전문기술을 겨냥하다
스위스 기업 유블럭스사(u-blox-SIX:UBXN)는 PRETTL그룹의 자회사인 레스와이어(lesswire AG)로부터 자동차에 적용되는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모듈 제품 및 주요 엔지니어팀의 인수를 발표하였다. 1999년에 창립한 lesswire는 유럽과 아시아의 1차(Tier 1) 자동차 전자부품 공급업체에 강력한 기능의 근거리 무선 통신 모듈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인수로 유블럭스는 완제품, 장비 및 커넥티드 카와 근거리 연결 모듈 분야의 전문가 팀을 확보했다.
유블럭스의 근거리 제품 분야의 VP, 허버트 블라저( Herbert Blaser)는 “이번 레스와이어(lesswire)로 부터의 전장용 모듈 추가를 통해 유블럭스는 자사의 무선 통신 기술을 고속 성장하는 자동차 내부 및 차량 대 차량(V2V) 통신 시스템 시장에 전략적으로 공급하는 업체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차량 내부의 연결성에 대한 높은 수요뿐만 아니라, 차세대 스마트 자동차는 강력하고 믿을 만한 통신에 기반한 첨단 안전 및 충돌 회피 시스템을 보유하게 될 것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자동차 위치 추적 전자 분야 에서 유블럭스의 선도적 역할을 굳건하게 하고 당사의 포트폴리오에 주요한 실행 기술을 추가하게 되었다. 두 기업들 간의 시너지 역할을 하게 될 베를린의 새로운 직원들을 환영한다” 라고 말했다.
레스와이어(lesswire) 대표 이사인 랄프 마이파스(Ralph Meyfarth) 박사는 “당사의 자동차 근거리 모듈을 유블럭스에 매각한 것은 양사에게 모두 도움이 되는 일이다. 레스와이어는 자동차 연결성에 대한 시스템 수준의 제품과 산업 무선 솔루션에 계속 중점을 둘 것이며, 당사가 이 시장에서 계속 성장하기 위하여 필요한 주요 무선 부품을 당사에게 제공하는 모듈 전문 업체인 유블럭스를 신뢰한다” 라고 말했다.
베를린의 레스와이어(lesswire) 모듈 운영부문은 전장급 근거리 무선 모듈을 위한 유블럭스 제품센터가 될 것이다. 기존의 레스와이어 고객에 대해서는 기존의 취급 제품이 계속 지원되고 추가 개발될 것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