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기술 트렌드로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아나디직스(www.anadigics.com)가 나스닥 증권 시장(NASDAQ Stock Market)에서 최고 수준의 재무 관리 및 유동성을 인정받아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NASDAQ Global Select Market)에 상장되었다고 발표했다.
2006년에 설립된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은 높은 기준과 우수한 관리 체계를 갖춘 세계 수준의 나스닥 상장 기업을 위해 별도로 분류된 시장이다.
아나디직스의 마리오 리바스(Mario Rivas) 사장 겸 CEO는 "나스닥 증권 시장으로부터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 기업으로 인정 받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아나디직스는 비즈니스의 모든 면에서 최고를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나스닥의 최고 기업 중 하나로 인정받게 된 것은 그 간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나스닥에 따르면, 글로벌 셀렉트 마켓의 자격을 충족했다는 것은 해당 기업들의 실적, 리더십, 인지도를 인정받은 것을 의미하며, 동시에 투자자들에게 회사가 높은 기준을 만족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나디직스는 1995년 나스닥 증권 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아나디직스의 토마스 쉴드(Thomas Shields) CFO는 “본사는 나스닥 증권 시장과 오랜 기간 동안 성공적인 제휴 관계를 유지해왔으며, 상위 그룹인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 합류함으로써 그 관계가 더욱 발전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아나디직스는 나스닥 글로벌 설렉트 시장에의 합류와 더불어 2010년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아나디직스는 2010년 10월 2일자로 마감된 가장 최근 분기에서 전년 대비 대략 58.6% 상승한 1억5650만 달러의 순 매출을 기록했다. 아나디직스는 2011년에도 그 동안의 성공을 바탕으로 칩셋 공급업자 및 OEM과 신규 설계 계약을 추진함은 물론 3G, 4G/LTE 및 다중모드 다중 대역(MMMB: Multi Mode Multi Band) 기술의 신규 제품 설계 포트폴리오를 통해 더욱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