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위한 WAN 최적화 및 성능 관리 솔루션 발표
  • 2014-11-19
  • 편집부

차세대 스틸헤드 9.0,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네트워크에서 안전한 애플리케이션 공급 및 최적화, 자동화 제공
스틸센트럴 앱리스폰스 9.5, 최적화 상태의 SaaS 앱에 대한 사용자 경험 모니터 및 문제 해결 제공하는 업계 유일의 솔루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 최적화를 위한 가장 완벽한 가시성 및 제어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성능 혁신 기업인 리버베드 테크놀로지(한국지사장 김재욱)는 리버베드 스틸헤드 9.0(Riverbed® SteelHead™ 9.0)과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앱리스폰스 9.5(Riverbed® SteelCentral™ AppResponse 9.5) 등 차세대 대표 제품 2종을 발표했다. 이들 제품은 기업 내부, 클라우드, SaaS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가속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가장 완벽한 가시성과 제어능력, 그리고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솔루션은 데이터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모든 앱에 대해 최고 수준의 최적화를 제공하며, 업무 목적 정책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을 그룹화하는 네트워크 경로 선택 기능으로 하이브리드 네트워크에 대한 통제를 단순화했다. 이러한 새로운 혁신 및 스틸헤드와 스틸센트럴 사이의 더욱 긴밀한 통합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IT 자원의 공급, 제어, 최적화를 제공하는 가장 완전한 플랫폼인 리버베드 애플리케이션 성능 플랫폼(Riverbed Application Performance Platform™)이 한층 개선되는 효과를 얻게 되었다.

제리 M 케넬리(Jerry M. Kennelly) 리버베드 회장 겸 CEO는 ”이번의 혁신적인 발표로 리버베드는 지난 10년 동안 WAN구간의 1,100여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이루어낸 성과를 이제 클라우드와 SaaS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이러한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직원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IT를 활용하여 새로운 형태의 운영 민첩성을 창출함으로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기업이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경쟁 우위화하도록 하겠다는 우리의 비전을 지속적으로 실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하이브리드 아키텍처와 SaaS 애플리케이션은 기업에 상당한 장점을 제공하는 반면,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전체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을 확보해야 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이나 네트워크 자원의 위치에 관계없이 최적의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 CIO에게는 상당한 부담이 되기도 한다.

IDC의 네트워크 데이터센터를 담당하는 브래드 케이스모어 (Brad Casemore) 연구 이사는 “언제 어디서나 연결되는 애니타임, 애니웨어 커넥티비티 패러다임에서 기업 IT는 새로운 커넥티비티 수준을 제어 및 모니터하고 중요 SLA를 효과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복잡성 수준은 계속 증가하기 때문에 기업 IT는 솔루션에 반드시 투자함으로써 데이터센터, 지점, 모바일 장치 또는 SaaS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발생하는 모든 커넥션에 대해 동일한 수준의 제어력과 가시성을 확보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리버베드 스틸헤드 제품 그룹을 총괄하는 폴 오파렐(Paul O’Farrell) 선임 부사장은 “오늘날 기업은 다수의 클라우드,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사, SLA, 분산된 최종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급증으로 발생하는 복잡성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이 모든 것은 가시성 부족이라는 문제를 야기하여 최종 사용자의 일관된 사용 경험을 보장하기가 힘들어진다”라고 문제를 지적했다. 그는 이어, “스틸헤드 9.0과 스틸센트럴 앱 리스폰스 9.5를 발표하면서 리버베드는 최종 사용자의 위치와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 가시성과 제어력을 제공함으로써 CIO가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환경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 해 준다.”라고 덧붙였다.

리버베드 스틸헤드 9.0과 스틸센트럴 앱 리스폰스 9.5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www.riverbed.com/blogs/Visibility-control-and-optimization-for-any-app-across-the-hybrid-enterprise.html.참조 

[별첨] : 스틸헤드 9.0 과 스틸센트럴 앱리스폰스 9.5 상세 정보

• 데이터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상세한 가시성 제공 – 스틸헤드 9.0은 스틸센트럴 앱 리스폰스 9.5와 통합됨으로써 기업 내부, 클라우드, SaaS 앱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최종사용자 경험에 대한 심도싶은 가시성을 제공하는 스틸센트럴 앱 리스폰스 9.5는 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모니터링 및 문제해결을 위해 스틸헤드로 최적화되거나 또는 최적화 되지 않은 기업 웹과 SaaS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최종사용자 경험을 측정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이다.

•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 제어 단순화 – 스틸헤드 9.0를 이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의 유형과 업무 우선순위에 따라 쉽게 그룹화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각기 다른 앱 유형에 대해 SLA 활성화를 자동화할 수 있다. 그리고 경로 선택, QoS, 안전한 전송을 쉽게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업무 목적(business-intent)” 기반 정책으로 네트워크를 중앙에서 애플리케이션 중심으로 관리할 수 있다. 경로 선택 기능을 통해 스틸헤드 9.0은 모든 네트워크 경로를 스마트하게 유도하며, 업무 필요성을 기반으로 우선순위를 정하고, 그에 따라 가장 속도가 빠른 네트워크를 통해 안전하게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는 반면 중요도가 떨어지는 애플리케이션은 인터넷을 이용해 전송한다. 예를 들면 마이크로소프트 Lync 음성 트래픽은 MPLS를 통해 공급되지만 Lync 영상 트래픽은 인터넷으로 우회하는 식이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통해, 각기 다른 데이터와 앱의 우선순위에 따라 비용과 속도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여러 네트워크를 조합함으로써 기업에서는 적정 SLA로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게 되며, 이에 따라 업무상 요구에 부응할 수 있게 된다.

• 추가적인 SaaS 앱 공급의 최적화, 자동화, 보안성 확보 – 앱의 잠재 최대치까지 최적화 하려면 솔루션이 앱을 인식할 수 있어야 한다. 스틸헤드 9.0은 기업 내부, 클라우드, SaaS 등에 존재하는 1,100여 애플리케이션을 식별하며, 최대의 생산성을 위해 최적화를 제공한다. 리버베드는 SaaS 앱에 특별히 집중하여 스틸헤드가 인식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수와 유형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용 Geo IQ  – 스틸헤드 9.0은 마이크로소프트 365에 대한 Geo IQ를 제공한다. 일관된 최적화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네이티브 메일박스에 사용자가 항상 연결되어 있도록 하며, 오피스 365 메일박스나 사용자의 위치와 상관없이 연결을 보장한다.

[별첨 2] 리버베드 포스 2014(Riverbed FORCE 2014) 행사 개요

리버베드는 11월 3일~6일까지 리버베드 포스 2014 (Riverbed FORCE 2014)를 산호세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했다. 전세계 IT리더와 업계 선도기업이 모여 “하이브리드 기업: 성능 최대치 실현(The Hybrid Enterprise: How to Make Yours Perform at Its Peak)”이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 포스(FORCE)는 일반 세션에서 생각의 단초를 제공하는 업계 전문가 기조강연, 무료 기술 인증 테스팅, 리버베드-레디(Riverbed-Ready) 테크놀로지 파트너 파빌리온 뿐만 아니라 80개 현장 랩과 기술 세션을 제공했으며, 성능 관리, WAN최적화, 지점 통합 인프라스트럭처, 애플리케이션 공급을 위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와 솔루션에 대한 심도 깊은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1,000 여 명의 고객, 기술 파트너, 업계 및 리버베드 기술 전문가가 참여했다. 자세한 사항은 www.riverbedfor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