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테라데이타 데이터 통합 최적화 서비스’ 통해 컨설팅 서비스 강화
  • 2014-10-29
  • 편집부

새로운 컨설팅 서비스, 고객들이 낮은 비용으로 보다 뛰어난 분석 성능 얻을 수 있도록 지원
 테라데이타 통합 데이터 아키텍처 전반의 시스템 성능 평가를 통해 고객을 지원하고, 그들의 분석 플랫폼을 최적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제시

빅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인 한국 테라데이타는 ‘데이터 통합 최적화(Data Integration Optimization, DIO)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사의 글로벌 컨설팅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테라데이타 컨설팅 서비스 팀은 고객이 각 업무에 맞는 최적화된 플랫폼을 통해 성능 향상 및 비용 절감을 이룩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한다.  

새로운 데이터 소스가 증가하고 다양한 분석 기술이 확산됨에 따라, 기존의 데이터 통합 아키텍처는 데이터 관리 업무와 분석 워크로드의 균형을 적절히 관리하는데 한계를 드러내고 있으며, 이에 대한 해결점을 찾기 위해 조직들은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테라데이타는 ‘데이터 통합 최적화 서비스’를 통해 ETL(extract, transform, and load: 추출-변환-적재) 코드 변경, ETL 프로세스 재설계, 하둡 또는 테라데이타 어플라이언스(Teradata appliance) 등을 통합해 테라데이타 통합데이터 아키텍처 (Teradata® Unified Data Architecture®, UDA)를 확장시킬지 여부 등 조직이 선택할 수 있는 여러 옵션들을 면밀히 검토함으로써 조직이 성공을 이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DC 비즈니스 분석 및 빅데이터 부문을 총괄하는 댄 베셋(Dan Vesset) 프로그램 부사장은 “조직들이 데이터 통합 작업을 위해 최고의 시스템 최적화 플랜을 적용하면, 데이터 및 분석 에코시스템으로부터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다”라며 “테라데이타 데이터 통합 최적화 서비스는 전체 TCO(총소유비용)을 낮추면서 비즈니스 분석 능력을 최적화하고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테라데이타의 글로벌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댄 헤링턴(Dan Harrington) 부사장은 “성공적인 실행은 기술뿐만이 아니라 사람, 즉 많은 경험과 입증된 방법을 가지고 있는 적합한 사람이 있어야 가능하다”라며 “세계적 수준의 테라데이타 컨설팅 서비스는 고객들이 많은 비용을 절감하고 전체 분석 에코시스템의 리소스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테라데이타 컨설팅 서비스는 글로벌한 경험이 축적된 베스트 프렉티스를 기반으로, 시장 선두의 기업들을 위한 고급 비즈니스 분석 시스템의 플래닝, 설계, 구축, 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특허 받은 방법론을 활용하고 있다. 테라데이타 컨설팅은 효과적인 통합 데이터 아키텍처(UDA)를 전달하는데 필요한 비즈니스, 정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구성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  평균 10년 또는 그 이상의 경험을 가진 테라데이타 컨설턴트는 리스크를 줄이고 비즈니스 가치의 빠른 실현을 보장하기 위해 심층적인 기술적, 산업적 전문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 테라데이타 컨설턴트와 고객들은 전 영역의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전문성을 제공하는 7개의 글로벌 개발 센터(Global Development Centers)의 지원을 받고 있다.

[참고 자료] 테라데이타 데이터 통합 최적화 서비스 활용 사례

테라데이타는 통합 데이터 아키텍처(UDA) 전반의 시스템 성능 평가를 통해 고객을 지원하고, 그들의 분석 플랫폼을 최적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성공적인 활용 사례는 다음과 같다.

ETL 코드 변경

대규모 글로벌 통신 분야의 한 고객은 ‘테라데이타 통합 데이터웨어하우스’에서 ETL 프로세스를 오프로드하기 위해 하둡을 통합하여 그들의 통합 데이터 아키텍처(UDA)를 확장하고자 했다. 그러나, 테라데이타 팀이 ETL 코드와 분석 환경을 평가한 결과, 상당량의 ETL 코드가 비효율적이라는 것을 발견하였으며, 이 고객은 이를 변경할 것을 권고 받았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추가 분석을 위한 역량을 확보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없애주었다.

프로세스 재설계

몇몇 테라데이타 고객들은 통합 데이터 아키텍처(UDA)의 일부로서, 데이터 레이크 리포지토리(data lake repository)를 하둡에 구축했다. 예를 들어, 주요 컴퓨터 제조업체들은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데이터 모델링 및 데이터 통합 작업을 피하고자, 재설계가 가능하고 하둡 데이터 레이크에서 수행 가능한 특정 ETL 프로세스를 확인하고자 했다. 테라데이타는 데이터-랜딩(data-landing) 구역 및 ETL 프로세싱을 세분화함으로써 데이터 레이크에 대한 환경 설정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하둡의 강점을 활용하여 ETL 프로세싱을 간소화하고, 디스커버리(discovery)를 위한 특정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고객은 하둡에 저장된 데이터를 비용효율적으로 사용하여 분석 통찰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UDA 확장

미국의 한 통신 기업은 가장 적합한 시스템에 워크로드를 할당함으로써 에코시스템에서의 데이터 분석을 최적화하고자 했다. 테라데이타의 컨설턴트는 비용효율적인 시스템 성능과 확장성을 요구하는 특정 워크로드를 위해 테라데이타 어플라이언스(Teradata Appliance)를 추가함으로써 그들의 분석 에코시스템을 확장하라고 권고했다. 테라데이타 플랫폼은 동일한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의 변환이 용이하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이 기업은 보다 높은 가치의 분석을 원활히 실행하고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코드 변경, 프로세스 재설계, 시스템 확장

메이저급 하이테크 분야의 한 제조업체는 테라데이타 통합 웨어하우스 활용을 최대화하면서 ETL 코드 및 데이터 로딩 작업의 비효율화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먼저, 테라데이타는 테라데이타 시스템간 코드 이식성(portability)을 고려하면서, 보다 저렴한 테라데이타 어플라이언스로 오프로드하기 위해 데이터 통합 프로세스를 확인하였다.

그 다음, 테라데이타는 높은 가치의 ETL 작업과 비효율적인 코드 조정, ETL 프로세스 작업 변경 등에 초점을 두었다. 마지막으로 특정 ETL 작업에 하둡을 활용했다. 이 3가지의 접근 방식을 통해 고객들이 ETL 코드 및 데이터 로딩 작업의 비효율화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단계별 솔루션을 제공하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