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가지 시장 확대를 위한 질주는 멈추지 않는다-
지난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4 한국전자전(KES 2014)’에 전자 커넥터 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 www.korean.molex.com)가 참가해 반도체 조명과 하이엔드 통신 커넥터들을 비롯한 다양한 첨단 제품군을 대거 선보였다.
한국몰렉스는 특히 LED조명, 의료, 데이터와 모바일 통신, 자동차 제품, 산업용으로 세분화된 제품군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5가지 분야에서의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는 한국 몰렉스는 ‘Molex Capability to the Markets’라는 기치 하에 이 행사를 통해 업계에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특히 반도체 조명용으로 소개된 COB 홀더, Lite-Trap™ 전선 대 기판용 커넥터 등은 납땜 공정없이 간단하게 부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높이가 4.20mm 불과한 이 제품은 와이어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푸시 버튼 기능이 적용되어 별도의 추가 도구를 필요로 하지 않는 사용상의 편리성을 갖춰 점점 소형화되는 LED 조명 시장의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하이엔드 데이터 통신/텔레콤 관련 제품군은 고속 시그널 전송 커넥터와 충전용 및 고전류용 커넥터, 업계 표준 커넥터 등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 중에서 Impact™ 백플레인 커넥터 및 케이블 어셈블리는 다양한 제품 구성에 따른 고속/고밀도 솔루션이 가능하며 차세대 통신 기기 및 데이터 네트워크 기기의 높아지는 요구에 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의료 부문 제품에서는 혁신적인 인터커넥트 시스템을 폭넓게 갖추었으며 ISO13485 인증을 취득한 공장에서 생산되므로 신뢰성을 더욱 뒷받침한다. 특히 전선 대 기판용 커넥터는 1.00mm 피치에서 6.70mm 피치로 제공되며 다양한 타입의 잠금 기능을 용도에 맞도록 다양한 제품군을 자랑한다. 그뿐 아니라 멤브레인 커패시티브 스위치는 멤브레인 스위치, 커패시티브, LED 표시, 컨트롤 패널, 키 패드, 돔 어레이 등 여러 가지 유저 인터페이스를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자동차 제품은 파워 트레인이나 차량용 표준 방수 커넥터에서부터 고객 맞춤형의 전력파워/시그널용 하네스 제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솔루션을 제공한다..
가혹한 환경에서도 장시간 대응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높은 내구성 및 신뢰성을 보증하는 몰렉스의 산업용 커넥터 제품들은 설치•배선의 간소화, 편리성을 겸비함으로써 생산 효율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한국몰렉스는 이번 전시 기간 동안 ‘KES Innovation Awards’ 를 수상, 업계 주목을 끌었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microSD/micro-SIM micro SD/micro SIM 콤보 커넥터로 컴팩트한 사이즈와 낮은 결합 높이는 물론 microSD카드의 자유로운 삽입 및 제거가 가능해 카드 오삽입을 방지하면서도 여러 개의 PCB 결합 포인트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기기를 비롯해 TV와 같은 제품에서의 디스플레이 기술은 더욱 얇은 박막 화면과 화면 구동을 위해 더 작고 세밀한 커넥터를 요구하는 추세이다. 국내에 R&D 센터를 가동중인 한국몰렉스는 이러한 산업 발전 속도와 고객의 요구에 발맞춰 초정밀 커넥터 기술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많은 회로수의 FPC 커넥터를 요구하는 LED TV 패널과 기타 전자 제조업체의 패키징 사이즈가 점차 소형화됨에 따라 업계는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슬림 타입의 커넥터를 더욱 더 채택한다.
한국몰렉스 APN 영업 총괄 추만호 이사는 “한국몰렉스는 일본에서 전량 수입하던 커넥터 부품을 한국 최초로 국내 생산한 이후 현재 국내의 유수 기업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원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몰렉스는 스피드를 겸비한 비즈니스 니즈의 완벽한 대응 및 신제품 개발 능력을 다양한 제품군 출시를 통해 글로벌한 지원을 바탕으로 지속적이고 긴밀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