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패브릭 기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솔루션 기업인 브로케이드(www.brocadekorea.com, 지사장 권원상)가 VM웨어와 손잡고 ‘새로운 IP(the New IP)’ 지원 솔루션 개발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참고> ‘새로운 IP(the New IP)란 --- 기업의 클라우드, 모바일, 소셜, 빅테이터 기술 사용이 증가되면서 IT 기업의 전략이 사용자 중심주의로 전환되고 있는 가운데,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와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현상을 전문가들은 새로운 IP(the New IP)로의 이동’이라고 한다
브로케이드와 VM웨어의 협력을 통해 기업들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s, Software-defined data centers) 전환과 네트워크 가상화가 훨씬 쉬워질 전망이다.
양사간 상호 협력 계획에 따라 브로드케이드 이더넷 및 파이버 채널 패브릭은 VM웨어 브이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6.0(VMware vRealize® Operations™ 6.0)과 상호운용이 되게 되는데, VM웨어 브이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6.0은 기존의 VM웨어 브이센터 오퍼레이션스 매니지먼트 수트(VMware® vCenter™ Operations Management Suite™)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현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고 있는 ‘VM월드 유럽 2014(VMworld® Europe 2014)’에서 발표됐다.
양사간 상호운용성을 통해 기업들은 데이터센터의 성능, 자동화, 신뢰성,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가용성을 높일 수 있게 된다.
브로케이드는 또한 VM웨어가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서브스크립션(Brocade Network Subscription)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기업은 사용량에 대해서만 지불하는 방식으로 네트워크 인프라 및 VM웨어 플랫폼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VM월드 유럽 2014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