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가 마그네틱 로터리(회전) 위치 센서인 AS5600을 출시했다. AS5600은 신뢰성이 더욱 향상된 비접촉 방식으로 기존 포텐셔미터를 대신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 AS5600은 포텐셔미터(가변 저항)의 출력을 반영하는 비율계량(ratiometric) 출력의 특징을 갖춰 기존 포텐셔미터 제조업체 및 사용자에게 더욱 매력적인 대안을 제공한다. 이는 기존 포텐셔미터 사용자가 AS5600 기반 설계로 변경할 때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변경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AS5600은 0° ~ 360°의 전체 회전 각도에서 12비트 정밀 해상도를 제공하는 노브(knob) 및 다이얼을 포함하고 있어 현재 포텐셔미터가 이용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각변위(angular displacement)를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저가형 2극 자석과 함께 사용하면 설계 엔지니어는 미드레인지 포텐셔미터의 가격과 비슷한 비용으로 각(앵글) 측정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어 우수한 가성비 이점을 누릴 수 있다.
ams는 이번 AS5600 마그네틱 로터리 위치 센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자사의 독자적인 차동 감지(sensing) 기술을 모두 채택하고 있는 마그네틱 위치 센서 제품군을 더욱 확장하게 됐다. 이 제품은 표유자계(stray magnetic field)에 대한 높은 내성을 제공한다.
AS5600은 포텐셔미터보다 더욱 우수한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포텐셔미터의 저전력 소모에 필적할 만큼 경쟁력을 갖춘 새로운 전력 절감 모드도 도입했다. 신제품은 총 4가지 종류의 전력 절감 모드를 구현하며 1분간 비활성화 이후에는 최저전력 모드로 자동 변경한다. 최저전력 모드에서는 1초에 10회 움직임을 스캔한다.
또한 움직임을 감지할 때 사용자 선택 전력 모드로 즉시 변경하며 더 높은 샘플링 주파수로 동작한다. 최저전력 모드일 때, AS5600의 최대 전력 소모량은 1.5 mA에 불과하다.
www.ams.com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