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선정
  • 2014-10-13
  • 편집부

SAP 자회사이자 전세계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선두기업인 하이브리스(www.hybris.com 한국지사장 이효은)는 오늘 가트너가 최근 발행한 ‘디지털 상거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Magic Quadrant for Digital Commerce, 2014년 9월 29일자)’에서 하이브리스가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하이브리스는 그 간의 지속적인 성장과 전자상거래 부문에서의 성공적 비즈니스를 바탕으로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는 디지털 상거래 시장에서 괄목한 성과를 거뒀다.

가트너는 이 보고서에서 “기업들이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투자를 단행하고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필요한 인프라를 확대 구축하면서 디지털 상거래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다”며 “2018년에는 모든 종류의 온라인 개인화 솔루션 구현에 적극적인 투자를 한 기업들의 매출이 여타 기업들에 비해 30%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리엘 루디(Ariel Luedi) 하이브리스 CEO는 “고객들은 디지털로 연결된 환경에서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있다. 디지털 판매망의 매출이 늘어나면서, 기업들은 고객이 채널이나 기기에 상관 없이 본인의 니즈와 상황에 맞는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추세이다”며 “최근 발행된 가트너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선정이 하이브리스가 B2B와 B2C 양 부문 모두에서 혁신과 베스트 프랙티스의 선두주자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가트너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된 IT 기업들은 통찰력, 혁신역량, 실행력, 예측능력을 두루 갖춘 조직들이다. 이 기업들은 개인화와 모바일 등 새롭게 부상하는 기술을 파악하고, 세계화와 함께 소매판매망을 넘어서는 수직산업(vertical industry)의 부상에 대응함은 물론, B2B, B2C, B2B2C 디지털 상거래 환경에 맞는 단일 플랫폼 제공 및 고객이 제시하는 요건에 맞는 복수의 구현 모델을 지원함으로써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이러한 IT 기업들은 핵심 전자상거래 기능 구현 및 혁신역량 제고에 필요한 제품을 출시하는 한편 여러 고객사의 전자상거래 솔루션 평가에서도 꾸준히 우수 또는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왔다. 리더로 선정된 기업들은 그간 고객사를 확보하고 견실한 지원체계와 전문적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성공적인 구현에 기여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