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OS 8까지도 호환되는 SDK를 통해 앱 개발자들이 원격으로 앱 사용자의 문제를 실시간으로 해결 할 수 있는 기술 제공
세계적인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 업체인 팀뷰어(TeamViewer)는 모바일 앱을 실시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이 SDK는 iOS 7, iOS 8, 안드로이드에 모두 적용 할 수 있어서 기술지원 담당자가 사용자 앱 화면을 공유해 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B2B 앱, 키오스크 앱 및 소비자용 앱에 적합하다.
사용자는 앱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화면공유SDK가 적용 통합된 앱 상의 지원요청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지원을 요청할 수 있다. 기업의 기술지원팀은 자동으로 해당 앱에 바로 연결되며, 사용자와 함께 화면을 보면서 문제를 해결하거나, 안드로이드 앱의 경우 앱의 제어 권한을 인계 받아서 직접 문제를 해결 할 수도 있다.
팀뷰어의 제품 책임자인 코넬리우스 브루너(Kornelius Brunner)는 “많은 기업들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면서 다양한 앱을 개발하게 되고 이에 따라 지원 서비스 필요성이 높아졌다”고 말하고, “이제 기업들은 팀뷰어의 SDK를 통해 사용자의 앱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즉각적이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시스템 요구 사항
SDK는 iOS 7 이상의 버전과 안드로이드 4 이상 버전에서 호환된다.
출시정보
팀뷰어의 스크린 공유 SDK는 현재 integrate.teamviewer.com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앱과 SDK를 통합하는 것은 무료로 가능하다. 앱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팀뷰어 9의 모바일 기기 지원 라이선스가 필요하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