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G 크레인은 이동형 컨테이너 운송장치로 컨테이너 간의 이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기기이다. 이 RTG 크레인을 운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디젤 연료가 소요되어 지난 몇 년 전부터 에너지 연료비용 감축과 에너지 공급 시스템의 전환 요구가 대두했다.
이구스는 이러한 시장의 흐름에 대비해 디젤 연료의 소비를 전기 사용으로 전환하는 e로버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e로버는 에너지 전달 시스템의 연결 및 해지를 자동으로 해결해 각종 케이블을 통한 에너지 전달은 물론, 데이터 전송을 기가바이트 속도로 수행할 수 있다. RTG를 e로버 에너지 체인에 연결하면 디젤 모드의 전원 공급이 해지되어 전기 공급방식으로 전환된다. 연결 과정은 RTG 이동 속도에 상관없이 단 몇 분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이 때문에 매년 디젤 가동으로 소요되는 공정비용의 40%를 절감할 수 있다.
텔레스코픽 암으로 작동하는 RTG는 수축 및 확장 이동이 자유로운 것 외에도 자동 연결 시스템으로 케이블을 포함한 모든 미디어가 에너지 체인과 라우팅되어 에너지 및 데이터의 안전한 전달력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이동 경로에 따른 수평 및 수직 불균형과 오프셋을 보상할 수 있다.
한편 이구스의 에너지 체인은 고성능 폴리머 소재로 만들어져 마찰력이 적고 급유가 필요 없어 내부식성이 뛰어나다. 각종 적용 사례들은 crane.igu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