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샌디스크는 자체 암호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인 샌디스크 X300s SSD™ 을 출시했다. 이 최신 X300s SSD는 TCG Opal 2.0와 Microsoft Encrypted Hard Drive의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 기술을 사용했다. 또한 감사와 규정준수 관리가 쉽도록 최신 SSD 관리 대시보드를 장착해 높은 데이터 보안과 성능을 지원한다. 따라서 IT 의사결정권자들이 높은 수준의 데이터 관리 및 보안을 유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샌디스크는 X300s SSD의 보안 확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독립 소프트웨어 개발업체(ISV)도 발표했다.
중앙 집중적으로 안전하게 관리
최근 이동 근무 인력의 급증과 나날이 공격성을 더해가는 위협적인 보안 환경 속에서 기업의 데이터는 전에 없이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포레스터 리서치의 2013년도 조사에 따르면 전체 보안 사고의 32%가 기업 소유의 노트북 컴퓨터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후 발생되고 있다. 아울러 2012년 6월부터 2013년 6월 사이에 전 세계 7대 공항에서 약 만 여건의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및 기타 전자기기 분실이 보고된 바 있다.
이 사실로 미뤄볼 때, 기업 IP와 직원들이 보유하는 데이터 보호를 위한 안전한 저장 솔루션을 찾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다.
샌디스크의 케빈 콘리(Kevin Conley) 수석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스토리지 솔루션 총괄 책임자는 “모든 기업은 규모에 불문하고 원격 지원을 지속적으로 편리하게 유지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신뢰할만한 컴퓨터가 필요하다”며 “수백 혹은 수천 개의 노트북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의 경우 IT 부서에서 모든 장치를 중앙 집중적으로 안전하게 관리하는 능력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샌디스크의 플래시 기술로 설계된 X300s는 더욱 향상된 성능뿐 아니라 TCO를 낮추고 업무 중단 없이 데이터 보호 및 보안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샌디스크 X300s는 TCO를 낮추고 데이터 유실을 방지할 뿐 아니라 오늘날과 같은 기업 환경에서 규제 준수와 더불어 기업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스토리지 솔루션을 기업 CIO 및 IT 관련 의사 결정자들에게 제공한다. 이 드라이브는 AES 256-bit FIPS 197 인증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을 사용해 소프트웨어 암호화 기술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성능의 저하 없이 디스크 전체 암호화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TCG Opal 2.0과 Microsoft Encrypted Hard Drive와 호환하며 IEEE 1667을 비롯한 업계 표준 암호 규격을 준수한다.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 인스턴트고(InstantGo)를 지원할 수 있도록 디바이스슬립(DEVSLP) 저전력 모드를 활용한 고급 전력 관리 기능을 갖췄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