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패브릭 기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솔루션 기업인 브로케이드(www.brocadekorea.com), 지사장 권원상)가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NSW, New South Wales)에 위치한 카톨릭계 독립 중등학교 슈발리에 칼리지(Chevalier College)에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위칭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슈발리에 칼리지는 WiFi 역량을 400% 확장하고, 1,100여 학생들은 자신의 휴대용 기기를 이용해 캠퍼스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슈발리에 칼리지의 새로운 네크워크 중심에는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VCS Fabric technology) 및 VDX 6720 스위치(VDX® 6720 switches)가 있다.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는 고성능, 고탄력성, 확장성과 자가 관리 기능이 있는 이더넷 패브릭을 구성하여, 유선 속도 10기가비트 이더넷(GbE) 백본 연결성을 지원한다. 핵심 네트워크 용량을 증가시켜야 하는 경우에는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를 추가하기만 하면 되고, 이는 거의 무한의 확장성과 신뢰성을 제공해 준다.
슈발리에 칼리지는 1GbE 네트워크 접근성을 제공하고 WiFi 접속 포인트를 지원하기 위해 브로케이드 ICX 6610 스위치(ICX 6610 switches)와 ICX 6450 스위치(ICX 6450 switches)도 구축했다. 슈발리에 칼리지는 이렇게 경쟁력 있는 가격대의 스택형 장비를 통해 가상 LANs 및 10GbE 파이버 업링크와 같은 엔터프라이즈급 섀시 기능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아드리안 버지스(Adrian Burgess) 슈발리에 칼리지 IT 매니저는 “브로케이드 기술을 통한 10GbE 백본으로 인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신뢰성과 쓰루풋이 더 나아지고, 전체적인 네트워크 지연시간이 현저히 감소했다. 학생들이 개인 노트북과 태블릿을 가져와 사용하고 있음에도, 네트워크 속도가 훨씬 빨라졌다는 반응이다. 또한 브로케이드 솔루션은 매우 비용 효율적이어서 전반적으로 15-20%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