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264 비디오 압축 솔루션으로 보안 DVR에서 비용 절감
이재용 기자(hades@eucrastine.com)
고성능 반도체 제품을 설계, 생산하는 맥심(www.maxim-ic.com)은 아날로그 비디오 및 오디오 신호를 압축에 필요한 디지털 형식으로 변환하는 4채널 아날로그-디지털 프런트 엔드 ‘MAX9530’을 출시함으로써 디지털 비디오 신호 경로를 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내장된 메모리 컨트롤러는 Maxim의 H.264 프로세서 제품군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최적의 형식을 포함하여 다양한 출력 형식을 지원하고 있어 경쟁 솔루션에 필요한 값비싼 FPGA나 인터페이스 로직이 필요 없다.
Maxim의 MG3500 H.264 비디오 프로세서와 함께 사용할 경우 MAX9530은 압축을 위한 탁월한 시스템 비디오 품질을 제공하면서 채널당 1달러 이상 시스템 BOM 비용을 줄여준다. 따라서 MAX9530은 종합적인 단일 소스 솔루션의 우수한 비디오 품질, 경제적 비용, 시장 진출 시간 등의 이점을 필요로 하는 차세대 멀티카메라 보안 DVR을 구현한다.
비디오 보안 시장에서 대규모 구현은 수백 대의 아날로그 CCTV 비디오 카메라와 마이크로폰으로 구성되기도 하는데, 이때 각각의 비디오는 이후의 디지털 압축, 레코딩 또는 IP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을 위해 아날로그-디지털 비디오 변환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시장에서 공격적 가격 목표를 만족하려면 시스템 설계자는 다중 비디오 및 오디오 채널을 H.264 비디오 프로세서에 인터페이싱하는 경제적 솔루션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설계자는 비디오 디코더를 H.264 비디오 프로세서에 인터페이싱하는 FPGA를 필요로 한다. 개당 5달러 수준인 FPGA는 대규모로 구현할 경우 전체 설치비용을 수백 달러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
MAX9530은 Maxim의 MG3500 및 기타 H.264 비디오 프로세서에 직접 연결함으로써 이러한 인터페이스 요구사항을 제거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소자는 최대 4채널의 아날로그 비디오 및 오디오 입력에 필요한 모든 디지털 변환을 수행한다.
MG3500과 함께 구성할 경우 MAX9530은 완벽한 ‘아날로그-압축 디지털’ 비디오/오디오 신호 경로를 제공한다. 이는 시스템 설계자에게 2칩의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보안 DVR에서 설계를 크게 간소화하고 비용을 줄여준다.
직접 연결은 H.264 압축을 위한 최적 형식의 단일 데이터 스트림으로 4채널을 어셈블링하는 MAX9530의 통합 메모리 컨트롤러를 통해 구현된다. 압축 엔진에 의존하여 모든 4채널을 개별적으로 형식 변환하여 압축을 수행하는 다른 4채널 디코더와 달리 MAX9530은 이러한 기능을 선행하여 자동으로 수행함으로써 핵심적인 비디오 프로세서 성능을 보존한다.
아날로그-디지털 변환(비디오 디코딩 및 오디오 변환)은 아날로그 비디오/오디오 입력을 받아들이고 디지털 프로세싱을 통합하는 모든 시스템에서 단일 경로의 첫 번째 단계이다. 따라서 비디오 디코더 및 오디오 ADC는 압축 및 추가적인 프로세싱을 위한 비디오 및 오디오 품질의 가용 다운스트림 수준을 결정하는 데 핵심적이다.
MAX9530은 54MHz 10비트 ADC, 차동 입력, 비디오 이퀄라이저 및 업계 최고 수준의 채널 간 크로스토크(60dB 미만)로 새로운 수준의 비디오 품질을 제공한다. 차동 아날로그 입력은 밀집된 디지털 보드에서 잡음 내성을 향상시켜 시스템 레이아웃과 설계를 용이하게 한다. 이 밖에 소자의 고유 4채널 디지털 EQ 기능은 각각의 비디오 입력에서 고주파 손실을 복구시켜 긴 케이블을 갖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신호 무결성을 유지한다.
MAX9530은 0℃~+70℃ 상용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며 12mm x 12mm 196핀 CSBGA 패키지로 제공되어 최소형 소자 구현이 가능하다. 적절한 자격을 갖춘 사용자는 샘플 및 EV 킷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