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맥스 CPE 및 스몰 셀 인프라 시장을 위한 고효율 선형 PA
이선구기자(sunny@eucrastine.com)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고성능 무선 광대역 기반 확장 수요에 대응하여 아나디직스(ANADIGICS, NASDAQ: ANAD, 한국대표: 김경민)는 와이맥스(WiMAX) 가입자댁내장비(CPE) 및 스몰 셀 인프라 솔루션에 사용되는 새로운 전력증폭기(PA)를 출시했다. 아나디직스의 AWB7221은 와이맥스 CPE에 사용되는 것 중 가장 전력 효율이 높은 PA이며 3G 및 4G네트워크용으로 비용 효율적인 펨토셀 구축이 가능하다.
AWB7221의 고선형 전송 파워는 CPE에 광대역의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갖춘 네트워크 도달 범위를 지원하는 강력한 업링크를 가능하게 해준다. 이 장치의 탁월한 전력 효율성은 CPE나 펨토셀의 전반적인 전력 소비를 줄여 주어, 시스템 냉각 요건을 줄여주고 설계 비용을 보다 낮춰준다. AWB7221 PA는 한국이나 북미, 일본과 같은 주요 와이맥스 시장에서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켜 주며 2.30 GHz ~ 2.70 GHz 주파수 대역에서 새로운 LTE 또는 TD-LTE 네트워크를 지원해 준다.
아나디직스의 CEO인 마리오 리바스(Mario Rivas)는 “향상된 무선 광대역 애플리케이션을 원하는 고객들의 욕구가 커짐에 따라 더 먼 거리에서 더 빨리 데이터를 전달해 주는 CPE나 스몰 셀 인프라 장치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당사의 AWB7221 PA는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고 4G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보다 광범위한 시장에 제공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해 준다”라 밝혔다.
와이맥스 CPE는 DSL과 케이블 모뎀을 대체해 주며, 소비자들에게 가정과 상점 또는 회사에서 고속 무선 접속을 제공해 줌으로써 4G로의 전환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와이맥스 포럼에 따르면, 약 600개의 유무선 와이맥스 네트워크가 149개 국가에 구축되었으며, 올해 말까지는 전세계적으로 8억 명의 잠재적 가입자들이 이 네트워크를 이용하게 될 것으로 예측된다.
와이맥스 및 기타 4G 네트워크들이 지속적으로 전세계에 구축되고 3G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네트워크 도달범위를 향상시키고자 함에 따라, 펨토셀과 피코셀과 같은 스몰 셀 기지국 수요는 엄청나게 성장할 것이다. 업계 분석기관인 인스탯(In-Stat)은 스몰 셀 기지국이 ‘4G 구축에 핵심’이라며 펨토셀 매출이 앞으로 4년간 83% 의 연평균 복합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며, 통신업체들이 설치하는 대도시권 피코셀이 같은 기간 동안 378% 의 연평균 복합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AWB7221 주요 사항
쪾고급 InGaP HBT MMIC 기술을 활용하여 생산되어 첨단적인 신뢰성, 온도 안정성 및 견고성을 제공
쪾최대 +28 dBm의 선형 와이맥스 파워와 매우 낮은 EVM을
제공하며 LTE 무선 인터페이스도 지원.
쪾17.5% 효율성으로 정격 출력 파워에서 작동
쪾2.30 GHz ~ 2.70 GHz 밴드를 모두 지원.
쪾출력 파워, 효율성 그리고 선형성에 최적화된 RF 매칭 네트
워크를 50 Ω 시스템에 구현
아나디직스의 AWB7221 PA는 현재와 미래 세대의 3G 및 4G 네트워크를 위한 CPE 및 스몰 셀 기지국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엔지니어링 샘플을 요청하여 받을 수 있다.
아나디직스는 OEM 및 ODM 사들이 무선, 광대역 및 케이블 애플리케이션을 모든 주요 네트워크와 표준에서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통합형 무선 주파수(RF)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창립 25주년을 기념하여, ANADIGICS는 높은 선형성과 효율성을 가진 RFIC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뉴저지 주 워렌에 본사가 있는 동사의 수상 실적에 빛나는 제품들로는 PA, 튜너 통합 회로, 액티브 스플리터, 라인 앰프 및 기타 구성 부품 등이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