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스팅 서비스 프로바이더, SDN-레디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 통해 미래형 네트워크 구축
세계적인 패브릭 기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솔루션 기업인 브로케이드(www.brocadekorea.com), 지사장 권원상)는 호주의 하이-엔드 호스팅 서비스 프로바이더인 랙코프(RackCorp)가 브로케이드 이더넷 패브릭 인프라를 도입하여 새로운 데이터센터 운영 네트워크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세계 9개국에 걸쳐 21개의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 프로바이더인 랙코프는 SDN 역량을 접목한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 및 VCS 패브릭 기술(VCS® Fabric technology) 도입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의 가용성 및 점점 더 늘어나는 대역폭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
스티븐 덴틀러(Stephen Dendtler) 랙코프 네트워크 운영 관리 이사는 “새롭게 데이터 네트워크 볼륨 시장에 초점을 두게 되면서, 높은 볼륨을 처리할 수 있는 네트워크로 확장이 필요했다. 브로케이드 이더넷 패브릭 솔루션은 그 가격대에서 가장 높은 성능을 제공하고, 플러그 앤드 플레이(plug and play) 방식으로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네트워크를 확장해 가는데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보다 복잡한 고객 솔루션을 자동화된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어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의 SDN 역량도 중요한 고려대상이었다. 랙코프는 호주 국내 네트워크 운영을 자동화하기 위해 2004년부터 자체 개발한 SDN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기존 시스템에 새로운 브로케이드 스위치를 통합한 후 구성 변경에 걸리는 시간이 초 단위에서 1000분의 1초 단위로 줄어들게 된 것이다.
랙코프는 브로케이드의 설계 기획에 따라 시드니, 멜버른, 퍼스, 및 홍콩의 데이터센터에 초기 패브릭을 우선 구축하고, 계속해서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를 나머지 글로벌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에 설치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