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렁크가 201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SIEM(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가트너는 스플렁크짋 엔터프라이즈(Splunk짋 Enterprise)와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보안 앱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두 제품은 전 세계 수많은 조직이 보안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업계에서 저명한 상을 받은 바 있다.
스플렁크의 헤이얀 송(Haiyan Song) 보안 시장 부문 부사장은 “매직 쿼드런트 SIEM 부문에서 스플렁크가 리더로 평가받은 것은 분석 기능을 실행하는 SOC(Security Operations Center)가 사이버 위협을 감지하고 대응하는 데에 매우 필수적이라고 인식하는 현재의 추세를 확실하게 보여준다”며 “스플렁크 고객들은 자체 SOC와 보안 팀에게 상황 인식 기능은 물론, 신속하게 조사, 결정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해 공격, 잠복 기간이 긴 신종 위협과 기타 운영 문제에 대해 더욱더 확실하고 신속하게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플렁크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에서 제5회 스플렁크 월드와이드 사용자 컨퍼런스 .conf2014를 개최한다. .conf2014는 130개 이상의 세션으로 구성되며 4,000여 스플렁크 고객사, 파트너, 전문가 및 직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현재 .con2014 등록이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