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엑시스 솔루션 컨퍼런스 2014’ 개최차세대
영상감시 시장 이끌 기술 및 시장 전략 발표
  • 2014-08-08
  • 김창수 기자, cskim@elec4.co.kr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달 창사 30주년을 맞아 ‘엑시스 솔루션 컨퍼런스 2014’를 개최하고 차세대 영상 감시 시장을 이끌 기술로 4K와 라이트파인더(Lightfinder), WDR-포렌식 캡쳐(WDR-Forensic Capture) 등을 꼽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엑시스의 에릭 프란리드(Erik Frannlid) 제품 관리 총괄 이사와 팬 룩(Fan Look) 북아시아 총괄부사장, 제시카 장(Jessica Chang) 한국/대만 지사장 등이 방한하여 최신 IP 영상감시 관련 혁신 기술과 활용법을 소개하는 데모 시연, 성공적인 고객 활용 사례 등을 소개해 행사 참석자의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팬 룩 북아시아 총괄부사장은 엑시스의 성공적인 현지화 비즈니스 전략 수행을 위해서는 파트너사와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팬 룩 부사장은 “엑시스코리아는 ‘엑시스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파트너사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기존 커머셜과 산업체 제조 시설뿐만 아니라, 교통과 카지노, 도시방범, 리테일(소매) 등 더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사례를 발굴할 수 있도록 공동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특히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CCTV 업체와 리셀러, 시스템 통합(SI) 업체들을 지속해서 파트너로 영입하는 동시에 ‘엑시스 커뮤니케이션즈 아카데미’를 통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파트너사가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기술 소개

이와 함께 엑시스는 영상 감시 시장의 주요 기술 동향도 소개했다. 엑시스는 현재 영상 감시 시장이 네트워크 기반 카메라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더욱 진화된 보안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혁신 기술로 4K, 라이트파인더(Lightfinder), WDR- 포렌식 캡처(WDR-Forensic Capture), 옵티마이즈드 IR(Optimized IR) 등을 꼽았다.

4K: 엑시스는 최근 4K 해상도 영상 촬영이 가능한 불렛형 네트워크 카메라 AXIS P1428-E를 출시했다. 4K 기술은 HDTV 표준의 가장 최신 기술로서 1080 p를 지원하는 기존 Full HDTV보다 4배 높은 해상도를 제공한다.

라이트파인더(Lightfinder): 라이트파인더(Lightfinder) 기술은 빛이 거의 없는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컬러 이미지를 구현하는 뛰어난 영상 표출 기술로 최근 많은 수요를 불러일으키는 핵심 기술이다. 엑시스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Full HD 해상도의 라이트파인더와 WDR을 동시에 탑재하여 조도에 따라 두 기술이 자동으로 바뀌어 적용되는 AXIS Q1615와 AXIS Q3505-V를 선보였다.

WDR-포렌식 캡처(WDR-Forensic Capture): 명암 대비가 극명한 상황에서 전체 화면을 고르게 표출하는 기술로 기존 WDR-다이나믹 캡처(WDR-Dynamic Capture)보다 더 밝고 세밀한 영상을 구현하는 진보된 광역 역광 보정 성능을 제공한다.

옵티마이즈드 IR(Optimized IR): 피사체가 카메라에 가까이 다가오거나 카메라의 줌 레벨이 바뀌면 조리개를 이용하여 광량을 자동으로 조정함으로써 촬영 대상이 하얗게 날아가 보이는 현상을 방지하여 식별 가능한 안정적인 영상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엑시스의 에릭 프란리드 제품 관리 총괄 이사는 “앞으로 영상 감시 시장은 단순히 고해상도의 메기픽셀 영상 구현이 아닌, 뚜렷하고 탁월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는 ‘이미지 유용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트렌드가 될 것”이라며 “엑시스는 4K와 라이트파인더, WDR-포렌식 캡쳐 등 ‘이미지 유용성’ 효과를 극대화하는 다양한 혁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목적에 부합하는 유용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엑시스 솔루션 컨퍼런스 2014’에서는 엑시스 창사 30주년을 맞아 영상 보안 카메라분야 대표기업으로서 그동안 시장에 선보인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 변천사를 확인할 수 있는 초기 영상 감시 카메라들도 함께 전시됐다. 포토존에는 세계 최초의 네트워크 카메라와 HDTV 카메라, 열상 카메라, 라이트파인더(Lightfinder) 카메라 및 엔코더와 네트워크 비디오 칩(ETRAX) 등 실물을 다수 전시하며 컨퍼런스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