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센트럴 앱인터널즈9.0(SteelCentralTM AppInternals 9.0) 신규 버전 출시
모바일 앱 지원과 HDAnalytics™ 추가,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 신속 해결
디바이스에서 데이터센터까지 비즈니스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 현황을 초단위로 파악
애플리케이션 성능 혁신 기업인 리버베드 테크놀로지(한국지사장 김재욱)는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앱인터널즈 9.0 (Riverbedâ SteelCentralTM AppInternals 9.0-기존 옵넷 앱인터널즈 Xpert) 신규 버전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을 통해 IT팀에서는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사용자 경험에 대한 보다 높은 가시성을 확보하며, 애플리케이션 관리성을 단순화함으로써 사용자가 감지하기 이전에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분석, 진단 및 빠르게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신규 앱인터널즈9.0의 기능에는 모든 iOS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상의 기본 모바일 앱 성능 및 사용자 경험에 대한 모니터링 기능, HDAnalyticsTM및 진단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초 단위로 성능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IT팀은 사용이 쉬운 웹 기반의 스틸센트럴 대시보드에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이 점점 복잡해지고 분산됨에 따라, 사용자에서부터, 네트워크 및 인프라스트럭처, 실제 애플리케이션 구성요소와 코드에 이르기까지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전체적인 운영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 리버베드는 현재 업계에서 유일하게 이러한 전체적인 성능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앱인터널즈는 리버베드의 종합 성능관리 및 컨트롤 스위트인 스틸센트럴에 포함된 제품으로, 스틸센트럴은 가트너 선정 2013년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2014년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및 진단 부문 매직 쿼드런트에서 유일한 “리더” 제품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제품 마케팅 부문 닉 카웃소우코스(Nik Koutsoukos) 선임 이사는 “오늘날의 복잡한 멀티 티어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 운영팀과 현업팀이 애플리케이션 운영상태에 대한 종합적인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통합적인 뷰가 제공되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앱 운영, 개발 및 품질 보증팀은 성능 문제 발생 이전에 성능에 대한 즉각적인 가시성을 확보하여 앱 성능이 저하되기 전에 조치를 시작할 수 있어야 한다”라며, “앱인터널즈9.0에 포함된 특별한 HDAnalytics™ 기능을 이용하면 앱 성능 관리가 빠르고 단순해져, 성능 문제로 사용자가 영향 받기 전에 해결이 가능해 진다.”라고 덧붙였다.
[별첨] 앱인터널즈 9.0 신규 기능:
· HDAnalyticsTM: 근본 원인 분석을 위해 비즈니스 로직을 수행하는 트랜잭션을 정밀 캡쳐함으로써, 모든 트랜잭션에 대한 기술 데이터(descriptive data) 캡쳐 이외에도 메서드 인수(Method parameters)를 추적할 수 있다. 앱 지원팀은 기록된 매서드 인수를 통해 전체 트랜잭션을 볼 수 있고 협업 업무 환경을 이해할 수 있다. 이처럼 업무 정보 관련 데이터가 풍부하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개발팀은 문제를 재발생할 필요 없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엔드투엔드 가시성 제공 위해 기본 모바일 지원: iOS, 안드로이드 및 풍부한 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IT 팀에서는 엔드유저 디바이스에서 데이터센터에 이르기까지 성능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또한 단일창에서 애플리케이션의 행동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성능 문제로 사용자가 영향받기 전 신속한 문제의 파악과 해결이 가능하다.
· 신속한 문제의 진단과 해결을 위한 분석 워크플로우 및 상관관계: 새롭게 도입된 즉각적인 웹 기반 워크플로우를 통해, 앱인터널즈는 앱 운영활동에서 문제를 신속하게 규명하고 진단할 수 있고 그 세부적인 정보를 개발 측에 제공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해 준다. HDAnalyticsTM를 통해 앱인터널즈는 멀티플 티어를 거쳐 수행되는 트랜잭션의 정밀한 성능 데이터를 제시함으로써 느린 트랜잭션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별첨 2]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기존 옵넷, 캐스케이드, NEOP) 소개
스틸센트럴은 사용자 경험,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성능관리를 결합하여 사용자가 문제를 감지하고 헬프데스크에 불만 전화를 하거나 다른 웹사이트로 옮겨가기 전에 성능 문제를 진단 및 해결할 수 있도록 가시성을 제공하는 유일한 성능관리 및 컨트롤 스위트 제품이다. 스틸센트럴은 엔터프라이즈급의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성능 관리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가시성, 분석,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IT를 활용하여 혁신을 이루고 경쟁사로부터 차별화를 이루며, 애플리케이션 성능의 개발, 구현, 보장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도록 한다. 스틸센트럴 솔루션은 IT 운영 및 개발팀 모두에서 현재의 빠른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활용할 수 있는 공통의 중앙관리형 솔루션으로, 애플리케이션 중심인 오늘날의 환경에서 효율성, 성능, 생산성을 극대화해 준다. 리버베드 스틸센트럴은 가장 광범위한 플랫폼으로서, 기업이 위치 독립적 컴퓨팅을 실행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기술적 제약이 아닌 비즈니스 목적을 중심으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해주는 리버베드 애플리케이션 성능 플랫폼™에 포함되어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