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로직은 모빔(Mobeam™) 기술을 탑재한 새로운 바코드 전송 검증시스템블록(PSB: Proven System Block)을 출시했다. 따라서 모빔의 임베디드 기술에 기반을 둔 PSB가 활용된 스마트폰은 전 세계에 구축된 수백만 대의 POS(point-of-sale) 레이저 스캐너에 1-D 바코드를 전송할 수 있게 됐다.
레이저 스캐너는 기존의 일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에서는 바코드를 잘 읽을 수 없었다. 획기적인 모빔 기술은 바코드를 레이저 판독기에 ‘펄스(pulse)’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에 적외선 LED를 구현시켜 문제를 해결한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디지털 콘텐츠를 스마트폰으로 전송받은 후, POS 단말기에서 관련된 쿠폰, 티켓 및 기프트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부가적인 가치를 얻게 된다. 유통업체와 소비재 관련 상품 제조업체는 소비자와 제품 간 상호 작용을 중점적으로 추적하여 고급 분석을 통한 부수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퀵로직의 새로운 PSB는 자사 CSSP로 모빔 성능을 구현한다. 즉 CSSP를 내장한 스마트폰은 전 세계 레이저 스캐닝 POS 단말기에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퀵로직의 바코드 전송 PSB를 채택한 OEM 업체들은 CSSP에 부수적으로 PSB를 추가해 더욱 우수한 하드웨어를 갖춘 차별화된 제품을 공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BOM 비용과 PCB 공간 요구 조건을 더욱 감소시킬 수 있다.
www.quicklogic.com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