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메보메트릭이 하둡 및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인 클라우데라와 함께 지난 4월 30일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호텔 5층에서 ‘빅데이터와 데이터 보안’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보메트릭과 클라우데라는 빅데이터 최근 동향 및 클라우데라의 사업소개 그리고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 보호와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보안 규제, 서로 다른 업계별 컴플라이언스 준수 등 고객이 직면한 빅데이터 환경에서의 데이터 보안 도전과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세미나는 빅데이터의 성공에 있어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강력한 데이터 관리, 시스템 관리 및 통합을 제공하기 위해 하둡을 중심으로 한 솔루션이 요구되는 만큼, 빅데이터 보안 및 하둡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갖춰 빅데이터 구축과 효과적인 데이터보호 정책 수립에 깊은 통찰력을 제공했다.
보메트릭코리아의 이문형 지사장은 “보메트릭은 빅데이터 환경에서 보안의 중요성이 꾸준히 강조되는 가운데 업계 최초로 클라우데라 인증 획득을 획득했으며 이를 기점으로 빅데이터 및 오픈 소스 환경을 위한 지원을 계속 강화할 계획”이라면서 “국내에서도 보메트릭은 공동 세미나를 개최해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과 고객의 요구에 앞장서 대응하고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보메트릭의 데이터 시큐리티 제품군은 지난 3월 클라우데라 개발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에 대한 테스트 및 검증 결과, CDH4(Cloudera’s Distribution Including Apache Hadoop Version 4) 인증을 획득했다. 보메트릭과 같은 클라우데라 인증 제품과 함께 CDH4를 활용하는 클러스터를 운영하면 위험과 총 소유 비용(Total Cost of Ownership)을 절감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