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는 RF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다지기 위해, 무선/셀룰러 네트워크와 디지털 방송 인프라 기능 강화한 혁신적인 RF 솔루션들을 IMS 2014에서 발표했다. 최근 양질의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디지털 TV 및 라디오 프로그래밍 관련된 신규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이에 따라 NXP는 RF 분야에서 지난 50여 년간 쌓아온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최근 네트워크 및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직면한 전력, 품질, 효율성 및 비용 문제를 해결할 예정이다. NXP 반도체는 IMS 2014(부쓰 1733)에서 최신 RF 포트폴리오 전시와 함께, 에너지원으로서 RF의 가능성을 부각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시연했다.
방송 : TFF1044 통합 믹서 오실레이터
NXP는 세계에서 가장 통합도가 높은 QUAD LNB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인 TFF1044를 출시한다. NXP의 고유한 SiGe 프로세스 덕분에 바이어스(bias) 기능은 물론 1개 디바이스에 결합되어 있는 아웃풋으로 연결되는 4개 수신 채널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과 관련된 전체 매트릭스와 함께 최상의 통합도를 구현하게 되었다. 안정성이 높고, 실행이 쉬운 TFF1044를 통해, 위성 시스템 설계자들은 일반적인 이산 실행에서 필요한 보드 공간의 반으로 QUAD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무선/셀룰러 인프라 : 9세대 LDMOS RF 파워 트랜지스터
NXP는 고성능 LTE 기지국용 제 9세대(Gen9) LDMOS RF 파워 트랜지스터를 출시한다. 이 파워 트랜지스터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도허티(Doherty) 애플리케이션에서 최대 5% 효율성 개선을 보여 주는 등 LDMOS 트랜지스터 성능 강화를 구현한다. 첫 번째 Gen9 트랜지스터는 도허티 애플리케이션(대칭 및 비대칭)용으로 설계되었고, 기존의 대량 패키지에서 기준이 되는 전력 밀도를 제공한다. 또한 Gen9 기술은 이동통신사 사용 목적으로 3.4 ~ 3.8 GHz 주파수 밴드가 내년에 글로벌 차원에서 제공될 것이라는 예상을 바탕으로 3.4 ~ 3.8 GHz 작동에 최적화되어 있다.
무선/셀룰러 인프라 : 플라스틱 포트폴리오
NXP는 무선/셀룰러 기지국용 업계 최고의 플라스틱 트랜지스터 포트폴리오에 최신 제품이 추가된다고 강조했다. 기존의 세라믹 패키지를 플라스틱으로 교체함으로써 이 트랜지스터는 전력 증폭기 비용을 최대 30% 절감할 수 있다. 이처럼 NXP의 플라스틱 포트폴리오는 우수한 가성비를 구현하기 때문에 비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특히 안성맞춤인 것으로 증명되었다. 플라스틱 트랜지스터는 저-중 전력 그리고 단일 및 이중 단계로 모두 출시되며, 이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MMIC는 스몰 셀(small cell)의 도허티 성능에 최적화되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