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형 와이어 본드 패키지에서 1866MT/s의 작동 성능 시연
세계적인 첨단 기술 라이선스 기업 램버스(www.rambus.com)는 오늘 소비자 전자 제품을 위한 저가형 DDR3 메모리 컨트롤러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선보였다.
램버스의 DDR3 솔루션은 저가형 와이어 본드 패키지에서 1866MT/s(Megatransfers per Second)의 데이터 전송 속도로 작동 중인 실리콘에서 성능을 시연한 최초의 제품이다. 램버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라라에서 개최되는 데날리멤콘 2010(Denali MemCon 2010) 컨퍼런스(https://www.denali.com/en/memcon/2010)를 통해 이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램버스는 자사의 DDR3 메모리 컨트롤러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PHY 개발 패키지(PDP: PHY Development Package)의 형태로 해당 라이선스 구매업체에 제공하고 있다. 메모리 인터페이스 디자이너는 이 패키지를 통해 각자의 DDR3 구현을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 램버스의 DDR3 인터페이스 솔루션 PDP에는 PHY 아키텍처, 회로도, 모델, 일반 레이아웃, 플로어 플랜, 검증 IP, 구현 문서, 테스트 문서, 디자인 스크립트, 시뮬레이션 파일을 비롯, 디자인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데 필요한 모든 빌딩 블록이 포함되어 있다.
램버스 라이선싱 및 마케팅 사업부의 샤론 홀트(Sharon Holt) 수석 부사장은 “램버스 라이선스를 구매한 업체들은 각자의 요구 사항에 맞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으며 실리콘을 통해 검증된 DDR3 인터페이스 솔루션에서 우리의 특허 받은 혁신 기술과 업계를 주도하는 디자인 전문 기술을 활용하며 이점을 누리게 될 것”이라며 “와이어 본드 패키지에 맞게 제작된 이 고성능 DDR3 솔루션은 차세대 HDTV, 디지털 셋톱박스, 블루레이 플레이어 및 레코더를 포함한 광범위한 소비자 전자 제품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이 DDR3 인터페이스 솔루션은 다음과 같은 램버스의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 메모리 시스템 타이밍 최적화를 위한 플렉스페이즈(FlexPhase™) 회로
•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와 향상된 시스템 전압 마진을 지원하는 출력 드라이버 보정
• 시그널링 환경 개선을 위한 온다이 종결 보정
• 신속한 브링업(Bring-up), 특성화 및 검증을 위한 랩스테이션(LabStation™) 소프트웨어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