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스트리밍 데이터 수집 기능 제공
데이터 통합 소프트웨어 업계의 선두 업체인 인포매티카(Informatica, 한국대표: 최승철)는 빅 데이터를 위한 Informatica Vibe Data Stream 솔루션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Informatica Vibe Data Stream은 실시간 빅 데이터 분석, 운영 인텔리전스 및 기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웨어하우징을 위한 스트리밍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 솔루션은 Informatica의 검증된 고성능 메시징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경제적이고 구성 및 사용하기 편리한 엔터프라이즈급 소프트웨어이다.
Informatica Vibe Data Stream은 빠른 속도로 이동하면서 결국 방대한 볼륨으로 누적되는 많은 소규모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모든 형태의 스트리밍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하여 실시간 및 배치 처리 기술로 직접 전달함으로써 적합한 최신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소스 및 타겟 에이전트가 고성능 메시지 버스를 통해 스트리밍 데이터를 수집 및 배포한다. 소스에 임베드할 수 있는 에이전트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하여 하둡 및 카산드라(Cassandra)와 같은 빅 데이터 플랫폼에 초당 수백 만 건의 레코드를 스트리밍한다.
업계에서 가장 빠르고 성능이 가장 뛰어난 메시징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Informatica Vibe Data Stream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안정적인 서비스 품질로 고성능 스트리밍 데이터 수집
Vibe Data Stream은 중간 데이터 스테이징 없이 소스에서 타겟으로 데이터를 직접 전송하는 Publish/Subscribe 모델을 사용하며 LAN 및 WAN을 통해 스트리밍 데이터를 수집하고 전송한다. 또한 소스와 타겟이 작동하는 한 안정적인 서비스 품질로 데이터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광범위한 소스 및 타겟 지원
Vibe Data Stream에는 광범위하고 점점 다양해져가는 스트리밍 데이터 소스 및 타겟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에이전트가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에이전트 덕분에 소스 및 타겟 어댑터를 내부에서 개발할 필요가 없으므로 스트리밍 데이터를 처리 환경에 신속하게 통합할 수 있다.
단순화된 구성, 구축, 관리 및 모니터링을 위한 중앙 집중식 GUI
Vibe Data Stream에서는 단순화된 구성, 구축, 관리 및 모니터링을 위해 Informatica Administrator Console을 중앙 집중식 인터페이스로 사용한다. 사용자는 단일 콘솔에서 여러 소스-타겟 패턴에 대한 유연한 구성 및 시각적 매핑을 생성하고, 메시징, 소스 및 타겟 에이전트에 대한 구성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구축한다. 또한 Vibe Data Stream 환경에 대한 전체 보기를 제공하며, 새 스트리밍 데이터 소스 또는 타겟을 빠르고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한국인포매티카 최승철 대표이사는 “조직에는 웹 서버의 클릭스트림,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로그 데이터,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을 구성하는 장치 및 기기에 장착된 센서 또는 에이전트의 정보 등 실시간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다.”며, “이 봇물처럼 쏟아지는 짧은 메시지 및 이벤트를 전례 없는 비즈니스 민첩성 및 응답성으로 변환할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이러한 데이터를 즉시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경우에만 가능하다. Informatica Vibe Data Stream이 많은 기업이 직면하고 있는 이 문제점을 해결하여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