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가 HDMI 2.0 사양을 위한 완전 자동 적합성 테스트 및 디버그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빠르고 일관적이고 정확한 테스트 결과를 위한 HDMI 2.0 트랜스미터 테스트와 Direct Synthesis 기반 리시버 테스트, 케이블 테스트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광범위하게 도입된 HDMI 1.4a/b 표준의 후속 표준인 HDMI 2.0은 하위 호환성을 위해 기존 케이블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미래의 울트라 HD 또는 4 K 텔레비전의 대역폭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설계됐다. 대역폭은 18 Gbps로 크게 높였으며 32개 오디오 채널, 복수 사용자에게 비디오 및 오디오 스트림 동시 전송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이전의 HDMI 버전과 마찬가지로 적합성 및 디버그 테스트 솔루션은 사양의 성공적인 구현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텍트로닉스 HDMI 2.0 테스트 솔루션은 Tx 테스트를 위한 새로운 자동화 프레임워크와 리시버 테스트를 위한 직접 합성 방식을 통해 경쟁 제품보다 테스트 설정의 복잡성을 훨씬 더 낮춰준다. 또한 엔지니어가 여러 가지 장비를 설정할 필요가 없도록 AWG70000 임의 파형 발생기를 사용해 필요한 테스트 신호와 지정된 결함을 자동으로 생성한다.
www.tektronix.com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