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Software, 발화 및 감지 솔루션 공개
LifeVibes 솔루션, 스마트한 기기에 새로운 가치 부여
  • 2014-03-14
  • 김창수 기자, cskim@elec4.co.kr



NXP Software가 2014년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2014, 이하 : MWC 2014) 에서 더욱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발화 및 감지 기능을 시범 선보였다. NXP Software는 이 자리에서 LifeVibes 솔루션이 모바일 기기에서 놀라운 차이를 만드는지 직접 체험하는 자리도 마련해 참관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미묘한 감정까지도 전달
명료하고 자연스러운 대화는 인간이 가장 미묘한 감정까지도 전달할 수 있는 핵심적인 방법이다. MWC 2014에서 NXP Software는 소음 억제 및 빔 포밍(beam forming) 알고리듬이 주변 소음을 억제하고 말을 하는 사람에 초점을 맞춰 대화 참가자들이 상대방의 말을 명확하게 청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식을 선보였다.
특히 빔 포밍은 다인 통화 중에도  모바일 기기가 대화 참가자들을 구분하고 현재 말하는 사람의 목소리를 높여줄 수 있다.



제어권 부여
음성 명령은 모바일 기기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이지만, 주변 소음 때문에 기기가 명령을 ‘듣는’ 것이 쉽지 않다. 이번 NXP Software 부스에서 열린 음성제어게임은 음향반향소거가 사용자에게 완전한 제어권을 부여하는 방식이다. 이 과정에서 사용자 명령은 게임소음 및 음향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비슷한 맥락에서 반향소거는 발화자로부터 발생하는 원치 않는 반향을 억제함으로써 스피커폰 모드에서 명료한 대화를 보장한다.

가깝게 들리는 목소리
광대역 음성통화(HD Voice)가 점점 흔해짐에 따라 전통적인 협대역 통화와의 품질차이가 크게 벌어지고 있다. 최신 LifeVibes VoiceExperience 소프트웨어는 소비자에게 광대역 경험을 선사하고자 자동으로 협대역 통화의 대역폭을 확장해 모든 통화를 HD Voice 네트워크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NXP Software는 이번 행사에서 협대역 통화부터 풀 HD 통화까지 다양한 음성 통화 샘플을 듣고 대역폭이 높은 통화가 얼마나 가깝게 들리는지 체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현장 감지
구글 나우처럼 일상적인 결정을 지원하는 개인용 스마트 기기를 통해 100%의 삶을 살 수 있다.
LifeVibes 솔루션은 사용자가 어디에 있는지 무슨 말을 하는지 항상 감지하여 다양한 사용 사례에 대한 맥락적 인식을 높인다.



모바일 생태계에 가치 부여
MWC 2014에서 NXP Software는 내일의 스마트기기를 위한 흥미진진하고 새로운 사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비자 연구, 다양한 파트너십 및 견고한 고객 관계를 통해 전체 모바일 생태계에 가치를 부여했다.
NXP Software의 에드윈 주이데마(Edwin Zuidema) 마케팅 이사는 “내일의 스마트기기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면 놀랄 것”이라면서 “예를 들어 충만대 통화 및 음성 UI를 갖춘 기기는 그 어느 때보다 스마트하며 LifeVibes 발화 및 감지 솔루션은 기기를 더욱 인간적이고 사용자답게 만들어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