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고객 경험 솔루션, 전세계 주요 레퍼런스 확보하며 성장 지속
  • 2014-02-28
  • 편집부

-오라클 고객 경험(CX) 솔루션, 전세계 다양한 산업군에 우수한 고객경험 제공 지원해 인기 

오라클(www.oracle.com)은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오라클 CX(Oracle Customer Experience)솔루션이 최근 다양한 산업군의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전세계 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라클 CX 솔루션을 통해서 기업들은 보다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실제로 많은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해내고 있다. 최근 잭슨 휴잇(Jackson Hewitt, Inc), 브리티시 텔레콤(British Telecom), 인튜잇(Intuit), 리조트컴 인터네셔널(ResortCom International), 사스크텔(SaskTel) 등 세계적인 기업이 오라클 CX 솔루션을 도입했다.

고객의 제품 선택 폭이 점점 확대됨에 따라서 브랜드와 관련된 일관되고 지속적인 경험은 신규 구매 및 재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주요 요소로서, 비즈니스의 성패는 이런 고객의 요구 및 기대를 만족시키는 것과 직결된다. 

오라클 CX솔루션은 기업이 기존 운영체제와 인프라상에서 고객 라이프사이클을 고려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업의 손실을 막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해준다.

오라클은 최근 1,300명의 임원진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고객 경험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임원의 97%가 훌륭한 고객 경험 전달이 비즈니스 경쟁력 및 성과 창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들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브랜드에 관련된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경험이 제공되지 않을 때 연간 수익의 20%에 달하는 손실이 발생 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오라클은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고객 경험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커머스, 영업, 마케팅, 서비스 및 소셜을 포함해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합했다. 이 통합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모든 채널, 접점 및 상호작용 전반에 걸쳐 차별화 전략의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오라클은 고객 경험 접점관리(customer experience journey mapping)라는 접근 방식을 통해서 고객과 지속적으로 교류하여,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이 기존 고객을 유지할 뿐 아니라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개발 담당 켄 볼프(Ken Volpe) 수석 부사장은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보다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이 기업의 성공을 결정짓는 시대”라며, “오라클은 업계 유일하게 포괄적인 고객 경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고객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요구되는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우리는 고객 경험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기업들이 오라클 CX 솔루션 도입을 통해서 비즈니스 성공을 가속화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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