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부문의 세계적인 선두주자 NXP Software가 올해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에 설치된 자사 스탠드(홀 7, 7C31)에서 더욱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발화 및 감지 기능을 시범보인다. NXP Software 스탠드에서 LifeVibes 솔루션이 모바일기기에서 어떤 놀라운 차이를 만드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사진: http://photos.prnewswire.com/prnh/20140220/671163)
목소리 높이기
명료하고 자연스러운 대화는 인간이 가장 미묘한 감정까지도 전달할 수 있는 핵심적인 방법이다. NXP Software는 소음 억제 및 빔 포밍(beam forming) 알고리듬이 주변 소음을 억제하고, 현재 말을 하고 있는 사람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대화 참가자들이 상대방의 말을 명확하게 청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식을 보여준다. 다인 통화 중에도 빔 포밍을 통해 모바일기기가 대화 참가자들을 구분하고, 현재 말하고 있는 참가자의 목소리를 높여준다.
사용자에게 제어권을
음성 명령은 모바일기기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이지만, 주변 소음 때문에 기기가 명령을 ‘듣는’ 것이 쉽지 않다. 음성제어게임 시범을 통해 음향반향소거가 사용자에게 완전한 제어권을 부여하는 방식을 보여준다. 이 과정에서 사용자의 명령은 게임소음 및 음향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비슷한 맥락에서, 이와 같은 반향소거는 발화자로부터 발생하는 원치 않는 반향을 억제함으로써 특히 스피커폰 모드에서 명료한 대화를 보장한다.
매우 가깝게 들리는 목소리
광대역 음성통화('HD Voice')가 점점 흔해짐에 따라, 전통적인 협대역 통화와의 품질차이가 크게 벌어지고 있다. 최신 LifeVibes VoiceExperience 소프트웨어는 소비자들에게 항상 광대역 경험을 선사하고자 자동으로 협대역 통화의 대역폭을 확장시켜, 모든 통화를 HD Voice 네트워크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NXP Software 스탠드를 찾는 방문객들은 협대역 통화부터 풀 HD 통화까지 다양한 음성 통화 샘플을 듣고, 대역폭이 높은 통화의 경우 얼마나 가깝게 들리는지 체험할 수 있다.
현장 감지
구글 나우처럼 일상적인 결정을 지원하는 개인용 스마트기기를 통해 100%의 삶을 살 수 있다. LifeVibes 솔루션은 사용자가 어디에 있는지, 무슨 말을 하는지 항상 감지하여 다양한 사용 사례에 대한 맥락적 인식을 높인다.
함께 최고를 만들기
MWC에서 NXP Software는 내일의 스마트기기를 위한 흥미진진하고 새로운 사용 사례들을 소개하고, 소비자 연구, 다양한 파트너십 및 견고한 고객 관계를 통해 전체 모바일 생태계에 가치를 부여할 예정이다.
NXP Software 마케팅 이사 Edwin Zuidema는 “내일의 스마트기기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게 되면 놀랄 것”이라면서 “예를 들어, 충만대 통화 및 음성 UI를 갖춘 기기는 그 어느 때보다 스마트하다. 자사의 LifeVibes 발화 및 감지 솔루션은 기기를 더욱 인간적으로, 더욱 사용자답게 만들어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