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는 5 V 입력을 지원하는 Qi 방식의 싱글칩 무선충전 송신기 솔루션을 발표했다. 새로운 무선충전 송신기 솔루션은 고집적도로 경쟁 솔루션보다 75% 적은 수의 IC를 이용해 USB 전원의 무선충전 베이스를 개발할 수 있다.
IDTP9038은 범용 전원 포트를 이용하지만, 시스템의 복잡성과 물리적 크기는 최소화한 무선충전 시스템에 적합하다. 또한 A5 및 A11 코일 배열을 위한 WPC(Wireless Power Consortium) 1.1 ‘QI’ 표준과 호환되는 싱글칩 무선충전 송신기 IC로써, 이를 활용해 OEM은 Qi 방식의 어떠한 휴대기기와도 완벽히 호환되는 무선충전 베이스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새로운 송신기 솔루션은 5 V 입력으로 동작하며 모든 표준 USB 포트와 USB 월 어댑터 또는 전통적인 5 V 어댑터를 통해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이러한 포트 및 어댑터들은 이미 널리 활용되고 있을 뿐 아니라 많은 대중적인 휴대용 전자기기에도 포함되어 사용자 경험을 간소화하고 솔루션 비용도 줄일 수 있다.
IDTP9038은 4개 또는 그 이상의 IC를 필요로 하는 기존 솔루션과 달리, 단지 한 개의 고효율 IC로 디자인됐다. 이로 인해 시스템 디자이너들은 무선충전 시스템의 복잡성을 최소화하고 PCB 라우팅 제약을 덜 뿐 아니라 BOM(bill-of-materials)도 간소화할 수 있다. 특히 IDTP9038은 임베디드 마이크로컨트롤러, 저항이 낮은 FET를 가진 통합 풀브릿지 인버터를 갖춰 전례 없이 탁월한 유연성과 최소화된 PCB 면적, 뛰어난 전력 전송 효율을 구현한다.
한편 IDTP9038은 일부 고객에게 표준 7 × 7 mm 56-ld VFQFN 패키지 샘플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더 손쉬운 디자인-인 프로세스를 지원하기 위해 평가보드와 레이아웃 가이드 등을 제공한다.
www.idt.com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