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가 자사의 ADXL362 MEMS 가속도계를 위딩스(Withings)의 ‘펄스’ (Pulse) 활동 측정기(Activity Tracker)에 공급했다. 위딩스는 건강과 웰빙을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 제품과 앱 개발 전문기업이다. 펄스 활동 측정기는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을 정도의 소형기기로 사용자가 개인의 건강관리를 더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펄스 활동 측정기는 걸음 수와 이동 거리 추적에서부터 칼로리 소비량 계산, 심박 수 측정, 수면의 질 점검까지 다양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위딩스의 에릭 카릴(Eric Carreel) 공동 창립자는 “위딩스 펄스 활동 측정기를 사용해 자신의 건강에 더 잘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데, 이는 건강 개선의 첫걸음”이라며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우수한 MEMS 모션 감지 기술과 놀라운 배터리 수명 덕분에 이 작은 기기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완벽한 동반자가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여러 움직임 구별로 배터리 소모 방지
위딩스는 긴 배터리 수명과 사용자의 자율성 향상을 위해 전력 소모가 극히 낮은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했다. 그런 면에서 업계 최저 수준의 전력 소모를 가진 MEMS 가속도계인 ADXL362의 선택은 주요했다.
3축 MEMS 디지털 가속도계인 ADXL362는 100 Hz 출력 데이터 레이트에서 2 μA 이하의 전류를, 더 느린 샘플링 웨이크업(wake-up) 모드에서는 270 nA의 전류를 소모해 전력 소비가 타사 MEMS 가속도계의 10% 미만에 불과할 정도로 극히 적다. 또한 MEMS 가속도계는 여러 움직임을 구별할 수 있어 시스템의 불필요한 작동으로 배터리가 소모되는 일을 방지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