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고성능 플라스틱보다 우수한 전기적 성능
저부식성으로 장비의 긴 수명 보장
높은 유동성으로 생산성 증대 및 자유로운 디자인 가능
폴리아미드 솔루션 부문의 글로벌 리더인 솔베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Solvay Engineering Plastics)은 10월 16일부터 8일간 독일 뒤셀도르프 전시장에서 열린2013독일국제플라스틱박람회 (K’2013)에서 전기보호장치의 소형화를 고려하는 고객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특허받은 신규 폴리머인 Technyl® One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혁신적인 Technyl® One소재는 뛰어난 전기적 성능을 지닌 동시에 금형 부식을 매우 크게 줄여 사출 공정을 단순화해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현재 제조업체들은 제품의 소형화 및 다기능화에 발 맞춰 더 작고, 복잡한 부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그 결과 제품에 생산에 필요한 소재에 대한 요구사항이 점점 더 까다로워지고 있다. 이러한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플라스틱 소재는 개선된 방전저항(arc resistance)과 함께 제품의 살 두께 감소에 대응할 수 있는 높은 유동성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전기장비시장의 글로벌 리더인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의 소재 담당 매니저인 실비에 테이시어(Sylvie Teyssier)는 “고압 차단기 및 전자접촉기와 같은 최첨단 전기 보호 장비는 위기 시에 더 우수한 전기적, 기계적 기능을 필요로 한다.” 라고 말했으며 “Technyl® One과 같은 혁신적인 폴리아미드는 매우 까다로운 요건을 충족시키면서, 동시에 용이한 가공성 및 강력한 내부식성을 가지고 있다.” 라고 덧붙였다.
애플리케이션으로는 광범위 소형 고압 차단기와 배선용 차단기 및 컨택터가 있다. 솔베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컬러 매칭을 포함하여 완성품에 대한 정밀한 요건에 맞는 맞춤형 소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을 위한 전용 디자인 및 테스트 역량을 지원하고 있다.
솔베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전기 장비용 소재 부문 글로벌 시장 이사, 제임스 미첼 (James Mitchell)은 “다른 고융점 폴리아미드 수지와 달리, Technyl® One은 50%의 유리섬유강화 수준에서도 폭넓은 가공 온도 영역과 정확한 사출물, 그리고 미려한 외관을 보이고 있다.” 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뿐만 아니라, 금형 및 사출성형기의 부식을 줄여줌으로써 제조업체들이 생산비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라고 덧붙였다.
Technyl® One수지로 개발된 최초의 제품은 연기 밀도가 낮고 화염 전파가 없는, 동급 최고의 방화성을 갖춘 비할로겐계 내연 솔루션이다. 0.4mm의 두께에서 UL94 V0 등급을 가지고 있으며 뛰어난 열노화 특성(150°C, Elec. RTI)은 다른 고융점 폴리머와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 애플리케이션 프로파일은 높은 CTI (0등급, 600 볼트 이상)를 포함한 뛰어난 전기적 특성으로 보완되고 있다.
이 신소재는 현재 전세계에서 상용화되어 있으며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위해 모든 Technyl® One 솔루션들은 솔베이의 사내조제시설에서 생산, 공급되고 있다.
지난 60년 동안, 뛰어난 성능의 Technyl® 소재는 자동차, 운송, 건축, 에너지, 소비재와 산업용 장비 등 다양한 업계에서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을 주도해 왔다. 오늘날 Technyl® 은 솔베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금속대체, 화재보호, 열 관리 및 유체 저항성 애플리케이션 부문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echnyl® 솔루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www.technyl.com)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