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시스템, 가격 낮춘 열화상 카메라
MSX 기술 탑재해 우수한 화질의 이미지 실시간 제공
  • 2013-11-07
  • 김창수 기자, cskim@elec4.co.kr

플리어시스템은 2010년 열화상 카메라 시장에서 61%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플리어시스템이 절대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던 배경에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이 주요했다. 실제로 플리어시스템은 작년 1억 5,500만 달러를 연구개발에 투자한 바 있다. 이 금액은 타사 매출보다 큰 액수이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플리어시스템이 최근 합리적인 가격대의 Ex 시리즈 열화상 카메라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기존의 소비자들은 열화상 카메라에 대해 비용 면에서 비싸다는 평이 대부분이었다. 플리어시스템은 이런 고객이 요구를 적극 반영해 경제적인 가격대의 Ex 시리즈를 출시했다. Ex 시리즈는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가격 대비 성능과 기능을 모두 충족한다. 또한 실화상 카메라가 함께 내장돼 더욱 쉽고 정확하게 검사 및 관찰할 수 있다. 특히 플리어시스템의 특허 기술인 MSX로 우수한 화질의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열화상 내의 물체를 선명하게 보여주며 대상을 정확하게 식별해 검사 결과를 명확하게 작성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플리어시스템의 이현승 세일즈 매니저는 “적외선 온도계를 사용하던 엔지니어도 저가형 열화상 카메라가 출시되면서 많이 구매하는 추세”라며 “열화상 카메라는 적외선 카메라에서 활용할 수 없던 부피가 큰 면적도 스캔을 통해 간편히 문제점을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고 말했다.

휴대성 강화
Ex 시리즈는 고정 무초점 렌즈를 사용해 엔지니어가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플리어시스템만의 포인트-앤-슛 기능으로 대상을 향해 버튼을 누르면 JPEG 열화상을 측정하고, +250 ℃까지 필요한 모든 온도 데이터를 얻을 수 있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현승 세일즈 매니저는 “모든 Ex 시리즈의 무게는 575 g(배터리 포함)으로 엔지니어의 허리 벨트나 공구 벨트, 파우치를 이용해 현장에서 휴대가 쉽다”며 “가격 또한 저렴해 설비업체나 자동차정비업체, 전기, 기계, 빌딩 등의 다양한 산업군서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편리한 사용 방법
Ex 시리즈는 E4와 E5, E6, E8로 총 4개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디자인이 개선되어 예전 제품보다 그립감이 우수하다. 또한 기존 ix 시리즈는 내장형 배터리로 외부 충전기를 통해서만 충전됐지만, 새로운 Ex 시리지는 밑 부분의 커버를 오픈해 배터리를 쉽게 교환할 수 있다. 따라서 외부 충전기나 별도 충전기를 활용해 배터리를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다. 특히 Ex 시리즈는 이미지 불러오기나 뒤로가기, on/off, 방향키 버튼 등 총 4개의 키-패드를 탑재해 몇 번의 버튼 클릭으로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현승 마케팅 매니저는 “기존 ix 시리즈는 메뉴 버튼을 통해 옵션 및 하위 메뉴를 찾아가는 방식이었지만, Ex 시리즈는 한 번의 메뉴 버튼 클릭만으로 옵션과 이미지와 측정, 컬러, 온도범위의 하부 메뉴를 간편히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미지 저장은 물론, MSX 이미지와 열화상 이미지, PIP(Picture-in-Picture), 실화상 이미지 등도 한 번의 클릭으로 저장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고화질의 열화상 이미지 제공

Ex 시리즈는 3인치의 LCD를 탑재했으며 34도~45도의 시야각을 지원한다. Ex 시리즈의 시야각은 타사 제품이 지원하는 22도 ~ 31도에 비해 훨씬 넓다. 특히 기존 열화상 이미지 분해능은 140 x 140 픽셀이 가장 높았지만, Ex 시리즈는 저가형 모델임에도 160 x 120 픽셀(E6), 320 x 240 픽셀(E8)을 채용했다. 새로운 Ex 시리즈는 -20 ℃ ~ +250 ℃까지 측정할 수 있고, 전도성은 견고한 IP54를 지원한다. 또한 배터리는 리튬-이온으로 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이미지는 500 set 이상 내부 저장 메모리를 통해 저장할 수 있다. 이현승 세일즈 매니저는 “타사의 적외선 온도계는 실화상 이미지를 찍고 열화상 이미지를 통합하는 방식으로 제품의 문제점을 쉽게 확인할 수 없다”며 “새로운 Ex 시리즈는 고화질의 열화상 이미지 제공은 물론, 실화상 이미지와 MSX를 동시에 저장할 수 있어 엔지니어가 손쉽게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플리어시스템은 국내 열화상 카메라 업계에서 유일하게 현지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Ex 시리즈 4종에 대해 2년 보증과 10년 동안의 디텍터를 지원한다.  ES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