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코퍼레이션,MG3690C 시리즈로 LO 대체 및 클럭 생성 애플리케이션에서 서브 시스템 정확하게 측정
통신테스트 및 측정솔루션 개발업체인 안리쓰(www. anritsu.com)가 동급 최강의 위상 잡음 및 광범위한 주파수 생성 성능을 제공하는 RF/Microwave 신호 발생기 ‘MG3690C’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엔지니어들이 서브시스템, 특히 로컬 오실레이터 대체 및 클럭 생성 애플리케이션에서 매우 정확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MG3690C 신호 발생기는 전반적으로 설계 및 제조 과정에서의 마이크로파 부품, 서브시스템 및 시스템을 테스트하는데 이상적이며, 레이더 및 통신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검증하는데 신호 시뮬레이션을 하는데도 활용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인 MG3690C는 0.1Hz~70GHz 범위에서 신호를 생성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합성기(synthesizer) 제품군 중 가장 최신 제품이다. 베이스밴드, IF, RF 및 마이크로파 신호는 단일 장비에서 만들어져 장비 사용을 극대화하고 테스트 비용을 줄이는데 이용된다. 또한 옵션을 통해 20GHz 및 10kHz 오프셋에서 -115dB/Hz로 낮은 새로운 레벨의 위상 잡음 성능을 달성할 수 있게 됐다. 이는 곧, DUT(devices under test)가 KGS(known good signal)로 활성화되어 측정 무결성을 강화시키고 테스트 장비 측정과 관련된 문제를 찾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MG3690C은 저위상 잡음을 통해 장비 클럭 지터를 최소화할 수 있어 이 제품 시리즈는 디지털 데이터콤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이상적이다.
MG3690C는 협폭 펄스를 10ns까지 생성해 다양한 신호를 에뮬레이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엄격한 테스트 마진을 위해 시간 및 온도 조건에서 진폭 드리프트를 최소화하도록 100ns까지의 낮은 진폭 준위(amplitude leveled) 펄스 생성이 가능하다. 진폭 준위 펄스는 주파수 변경 동안 CW 모드가 필요 없으며, DUT가 손상될 수 있는 가능성을 최소화 한다. MG3690C 시리즈는 독립적으로 설정된 공간 및 펄스폭과 함께 이중/삼중/사중(doublet, triplet, and quadruplet) 펄스를 만들 수 있어 신호 발생기가 다양한 레이더 반송파를 에뮬레이트하는데 이상적이다.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신호 발생기는 5ms의 스위칭 속도로 테스트 시간을 줄여줌으로써 동종 업계에서 최강의 측정 속도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주문 후 납기까지 4주가 소요된다고 안리쓰 측은 설명했다.
최대 6GHz의 적용 범위 제공하는 컴팩트한 기지국 분석기
안리쓰 코퍼레이션(사장 유현길)의 ‘MT8213E’는 최대 6GHz의 주파수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컴팩트한 헨드헬드형 기지국 분석기인 셀 마스터다. 우수한 잡음 및 RF 성능 그리고 10MHz의 복조 대역폭을 초소형, 경량의 디자인으로 제공하여, LTE, GSM/EDGE, W-CDMA/HSDPA, WiMAX, CDMA/EV-DO를 비롯하여 설치된 2G/3G/4G 네트워크의 성능을 신속, 정확하게 테스트 및 확인해야 하는 셀 사이트 기술자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셀 마스터 MT8213E는 필드에서 검증을 거친 견고한 소형 디자인으로 설계하여 까다로운 무선 장비 및 네트워크를 구현 및 관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툴을 제공하는 차세대 핸드헬드형 필드 계측기다. 6GHz 2포트 케이블 및 안테나 분석기와 6GHz 스펙트럼 분석기는 물론 전력계, 간섭 분석기, 채널 스캐너, T1, E1, T1/T3 백홀 분석기까지 통합되어 있다. 필드 기술자들은 셀 마스터 MT8213E를 통해 전체 범위에 대한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실행 가능한 케이블 및 안테나 테스트에는 RL, VSWR, 케이블 손실, DFT(Distance-to-Fault), 위상, 전력 등이 포함된다. 스윕 속도는 일반적으로 데이터 지점당 1msec/data 포인트다.
사용자는 스펙트럼 분석기 모드에서 점유 대역폭, 채널 전력, ACPR, C/I(Carrier-to-Interference)를 계측할 수 있다. 또한 셀 마스터 MT8213E는 스펙트로그램, 신호 세기, RSSI 및 신호 ID를 제공할 수 있다. 이 분석기는 95dB가 넘는 동적 범위(10Hz RBW), -152dBm의 DANL(10Hz RBW), 10kHz 오프셋에서 최대 -100dBc/Hz의 위상 잡음(1GHz)을 갖추고 있다.
이재용 기자(hades@eucrastine.com)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